2020 에듀윌 중졸 검정고시 핵심총정리 - 최신 교육과정, 3개년 기출문제 분석 및 반영, 모의고사 2회 제공 2020 에듀윌 중졸검정고시 시리즈
김지상 외 지음 / 에듀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한민국 사회는 지식사회이다.지식사회는 대한민국 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도맡아 했다.그리고 우리의 교육 수준도 높아졌고,문맹률도 낮아지게 된다.그 과정에서 사회적차별과 편견, 갈등이 생겨난 이유는 배운자와 배우지 못한 자의 차별이 대한민국 사회 곳곳이 잔존해 있기 때문이다.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모 대학교 총창의 학력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른 이유를 보면 대한민국 사회의 학력인플레 현상과 학위에 대한 엄격한 기준, 학위에 관한 거짓에 대한 문제 제기가 현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난해서, 일을 하느라 배우지 못한 이들은 다시 책을 펼쳐들게 되었고, 공부를 하게 된다.그 과정들을 보면 퇴직 교사들의 재능기부가 숨어 있다. 지금 내가 공부하고 있는 글쓰기 수업 시간에 꼬박 꼬박 참석하고 있는 분도 공부에 대한 갈망과 열정 때문이며, 최근 검정 고시에 떨어져서 속상하다는 말을 듣고, 마음이 잔했던 기억이 났다.


이 책은 바로 공부가 고픈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중학교 졸업장에 준하는 자신의 수준을 시험을 통해 높여나가기 위한 시험이 중졸 검정고시였다. 중학교 졸업을 위해서 필요한 과목은 필수 과목 다섯, 선택과목 하나이다. 국어,영어, 수학,사회, 과학은 필수과목이며,나머지 교과목 중에 하나를 선택해 시험을 치면 된다. 그 선택과목 중 도덕과목을 선택해서, 기존의 검정고시 기출 문제 중에서 빈출이 높은 문항을 중심으로 풀어나가고 있었다.검정고시 시험은 결격 시험 하나 없이 평균 60점이상이면 중졸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으며, 객관식으로 된 절대평가이다. 기존의 중학생 수준이라면 누구나 풀 수 있는 시험이며, 여섯 과목 중 가장 힘든 과목이 수학이 아닐 까 생각해 보았다. 수학에 대한 개념 숙지는 꾸준히 수학 문제를 풀어보지 않은 학생이라면 쉽지 않은 과목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