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讀 기記 행行 다이어리 - 읽고 쓰고 행동하면 인생이 바뀐다!
유근용 지음 / 코쿤아우트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처음부터 제가 독서광,메모광,실행력 갑이었던 건 아닙니다. 열심히 책을 읽었지만 며칠이 지나면 책 내용이 대부분 사라졌죠.읽은 책의 권수는 계속해서 쌓여갔지만 머릿 속에 남는 건 거의 없었습니다. 머리에 남지 않으니 책을 읽어도 발전이 없었고, 저는 그 이유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했습니다.메모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메모를 하는 순간은 좋았지만, 체계없이 마구 적다 보니 정작 내가 찾고 싶은 순간에 그 내용을 찾을 수가 없엇습니다. (-9-)


독기행이란, 독서를 실행력으로 옮기는 것이다. 샐행은 성공의 주춧돌이 될 수 있으며, 독서가 실행으로 연결된다면 우리는 내적 성장을 꾀할 수 있다.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지 않는다.책은 읽는 사람만 읽는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독서에 대한 편향적인 시선이 우리 앞에 항상 있다. 그러나 이 책은 독서가 내 삶에 긍정적인 변화,근본적인 전환점을 제시하고 있다.


독기행은 나를 아는 것에서 시작하고 있다. 사람들은 나에 대해 잘 모른다. 나에 대한 평가를 자제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으려 하기 때문이다.나를 평가한다는 것이 상당히 불편하다. 그래서 나에 대해서 축소하거나 때로는 과장되게 설명하고 있었다. 이 책에는 바로 이러한 과정 하나 하나 말하고 있으며, 독서의 효용가치는 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데서 시작하고 있다.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싫어하는 것,내가 간절히 원하는 것, 내가 자랑스러워 하거나 최근 내가 시망스러웠던 게 무엇인지 안다는 것만으로도 나는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성찰이다. 성찰은 변화를 만들어낸다. 독기행은 성찰을 위한 도구이다.나를 반성하고, 나의 꿈이 무엇이고, 나의 꿈을 달성하기 위해서 보완해야 항 점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아는 것,그것이 성찰의 이유이고, 성찰의 궁극적인 목적이다. 저자는 6개월동안 독기행을 실천하였으며, 스스로를 바꿔 나가게 된다.나의 경험을 기록하고,내가 해왔던 것을 기록하는 것, 그 기록들이 모이고 모여서 하나의 꿈이라는 그림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독기행을 통해 실행이라는 퍼즐을 하나 둘 만들어 나갈 필요가 있다.이 책을 읽는 이유, 이 책을 읽으면서, 나에게 무엇을 가져올 것인가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고, 따져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