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1호 아줌마에서 기본 7천 버는 공인중개사 워킹맘 - 경력단절 여성들과 초보 공인중개사를 부동산 수업
김정미 지음 / 청년정신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한권을 읽을 때, 그 책은 어떤 사람에게 적합한 책인가 고민하고, 깊이 성찰할 때가 있다. 한권의 책이 누군가에게 필요하려면, 그 책 한권에게서 가장 많은 혜택을 읻을 수 있는 사람들을 생각해야 한다. 그건 부동산투자, 부동산 중개에 관한 책을 쓴 김정미 씨의 <701호 아줌마에서 기본 7천 만원 버는 공인중개사 워킹맘>도 마찬가지였다.


이 책의 제목을 보면 ,사람들은 서두에 있는 701호 아줌마에게 눈길이 갈 것이고 두번째로는 7천만원이 눈에 들어온다. 중요한 것은 이 책을 읽는다 하여도 저자처럼 7000만원을 벌기는 쉽지 않다는 것이다. 책이 가지는 한계점이며, 이 책이 필요한 독자층은 처음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고,3개월간의 실무 과정을 거친 예비 공인중계사에 해당될 수 있다. 즉 부동산 중계를 하면서,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는 비결들을 보면 엄마로서 아이들을 돌보며, 자신의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토지 투자, 상가 투자, 아파트 투자까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기본은 현장이며, 현장에 대한 감각을 키워야 남다른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다.


이 책은 우리에게 하나의 지헤를 얻게 된다.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부동산 매물에 대한 정보 파악, 더 나아가 개발 호재와 겹쳐지는 부동산 건물들에 대한 지식 정보, 자신만의 남다른 부동산 투자 기법이 필요하며, 경력 단절 여성들에게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난 이후, 지속적인 부동산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기본적인 역량을 확인할 수 있다.그건 부동산 투자에 관한 지식 뿐만 아니라 경영과 마케팅을 병행할 수 있어야 저자처럼 높은 부동산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경력단절 여성으로서 희망을 찾아 나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