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어 관광통역안내사 면접 필수 학습서 - 기출문제로 50일 단기 완성
송유리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관광통역안내사란?
국내를 여행하는 외국인에게 외국어를 사용하여 관광지 및 관광대상을 설명하거나 여행을 안내하는 등 여행의 편의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에 따라 관광산업의 진흥과 육성이 막대한 영향을 받게 되므로 관광산업에 있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주요한 유망직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6-)


대한민국 국민의 GDP는 3만불이다. 과거에 비해 국민의 소득이 높어지면서 사람들은 여행을 즐겨하게 되고, 삶의 여유를 추구하게 된다. 한국이 해외로 여행을 자주 다니면서 다양한 문화를 접하면서 삶의 라이프스타일이 바뀌고 있다. 이처럼 해외 곳곳에 살고 있는 외국인도 한국으로 여행을 통해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정통,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원하고 있다. 관광객의 니즈와 원츠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언어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한국의 문화를 그들의 언어로 바꿔서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취지에 따라 만들어진 자격증이 바로 베트남어 관광통역 안내사이며, 한국으로 찾아온 베트남 관광객에게 베트남어로 한국의 문화,역사, 다양한 문화재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책은 관광과 통역이 더해진 개념이며, 한 권의 책을 통해서 베트남인들에게 무엇을 설명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능해진다.그 두 나라가 쌀을 주식으로 하고 있으며, 문화적으로,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특히 베트남인들이 한국에 머물면서 한국인 남성들과 결혼한 베트남 여성에게 있어서 베트남어 관광통역 안내사는 매력적인 직업이며, 베트남에서 태어난 여성에게 한국의 문화와 역사,전통과 사회를 공부하고, 그것을 같은 나라 사람들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다면, 한국의 관광 산업도 정착할 수 있으며, 일자리 증진에도 힘을 쓸 수 있다. 그리고 관광통역안내사를 통해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명소를 소개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