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케팅의 정석 - 웹마스터도구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네이버 SEO 마케팅
김대중 지음 / 원앤원북스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웹사이트,쇼핑몰, 블로그 등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추가할 수 있는 사이트의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을 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트 소유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인 '소유권 미확인'이나 '소유확인 없이 사이트 추가' 옵션으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추가했을 경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요청' 정보 뿐입니다. (-61-)


사이트 평판, 즉 외부 링크가 많아지면 네이버 검색엔진의 판단에는 운영 중인 웹사이트의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신뢰도가 높은 웹사이트 웹페이지는 검색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책이나 논문들은 쓸 때는 자신의 주장만을 이야기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이 쓴 책이나 논문을 참조해서 쓰는 것이 책이나 논문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104-)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분석한 트래픽 자료를 참고해 온라인 마케팅의 전략을 세우거나 기존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정 또는 보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분석은 항목별로 요약된 정보와 그래프로 보여주기 때문에 분석 정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141-)


웹에 대해서 어느 정도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도메인을 만들고 서버에 웹페이지를 올릴 때, 그 과정에서 네 사이트의 방문자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싶을 때가 있다.그건 내 사이트의 기본적인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면, 방몬자가 원하는 웹페이지, 방문자의 취향에 맞는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즉 처음 방문했던 사이트 방문객이 다시 방문하게끔 유도하려면, 웹페이지가 동적이면서, 시대의 트렌드에 발맞춰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이 책을 통해서 얻게 되는 웹 정보이며, 웹에널리틱스란 웹을 활용한 웹 분석도구이다.즉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웹마스터 도구를 활용한다면, 내가 만든 사이트에서의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고, 방문자에게신뢰가 갈 수 있도록 웹페이지를 최적화 할 수 있다.


마케팅이란 바로 웹페이지 않에 숨어 있는 신뢰를 활용한다.적절하게 웹페이지가 업데이트 되어 있어야 하며, 웹페이지 안에 링크가 제대로 걸려 있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다. 또한 내 웹페이지가 외부에 얼마나 알려져 있는지 확인할 웹분석도구가 필요하다.내가 운영하는 웹사이트가 네이버나 구글 사이트에서 잘 검색되고, 노출이 잘 되어야 한다. 그것은 웹사이트의 신뢰가 웹 마케팅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네이버는 거기에 최적화된 웹툴이다.그 툴은 무료로 쓸 수 있지만, 프리미엄 서비스를 얻기 위해서 유료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을 수도 있다.즉 HTML 과 CSS를 활용화여 웹페이지 안에서 메타테그와 해시테그를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내가 원하는 웹 도구를 생성할 수 있으며, 항상 방문하는 방문자에게서 웹사이트를 편리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이 책을 읽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웹크롤러는 내 사이트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그 정보를 검색사이트에 반영할 수 있다.이 책은 그 과정에서 네이버의 특징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