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부동산 부자들
이동현 지음 / 원앤원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품이 잔뜩 낀 버블세븐 지역 아파트에 투자하는 대신 역세권 토지 투자가 유망하다고 생각했던 것이다.특히 서울의 무게줌심이 기존의 종로,광화문 등을 중심으로 한 도심권에서 테헤란로(강남역~삼성역에 이르는 대로)와 강남대로(신사역~양재역)를 중심으로 한 강남권으로 점차 옮겨가고 있음에 주목하면서 정부의 지하철 9호선 및 분당선 개통 추진에 신경을 곤둣게웠다. (-87-)


사람이 몰리는 곳은 유망 투자처로 장사하기 좋은 자리가 될 것이고,이는 상권 활성화와 부동산 가치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다.(-124-)


이에 따라 다소 복잡한 권리관계나 매입절차를 거치더라도 피치 못할 사정상 시장에 매물로 나온 경공매물,부실채권 매물,대물변제매물,기업구조조정매물 등에 주로 투자한다.(-162-)


부동산을 매매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금을 합법적으로 줄이는 절세방법을 알아봐야 한다.평소 세금지식을 쌓고 조세 정책 변화는 물론, 세법개정 등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세금박사로 거듭나야 한다. (-219-)


부동산 현황 및 이용에 관한 정보는 토지이용계획서, 건축물관리대장,토지대장, 임야대장, 지적도, 임야도 등을 열람하면 얻을 수 있다.(-251-)


대한민국은 부동산 공화국이다.정부 정책과 결정은 부동산에 촛점이 맞춰져 있고,고위 당직자들의 도덕적 자질을 언급할 때 부동산 문제는 빠지지 않고 거론되고 있다.부동산 거래 뿐만아니라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생겨난 비위 사실들을 검증하는 절차를 가지게 되고, 수많은 문제들을 풀어 나가기 위한 방법을 찾아가게 된다.여기서 부동산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낮은 매물로 부동산을 사서 ,적재적소에 비싼 가격으로 파는 것이다. 부동산은 경기 침체일 때도 상황이 맞고, 수요가 있으면 오르기 때문에 사람들은 부동산 거래에 촉각을 내세우고 관심을 가지게 된다.이런 가운데 부동산 거래에 있어서 사람들이 꺼리는 부동산 매물을 고른다면, 대박 수익을 얻을 수 있다.그건 복잡한 이해관계가 생기면, 부동산 수요가 줄어들 게 되고, 그럼으로서 부동산 가격은 떨어진다.물론 이런 경우가 모든 부동산사에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주변의 사회적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다면, 수요가 없더라도 부동산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현금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금융에 대한 지식, 세금에 관한 지식,정치에 관한 지식이 필요한 이유는 그 요소들이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먼저 지자체나 정부의 정책이 바뀌면 부동산 가격도 들썩거린다.경제도 마찬가지다.또한 세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파악한다면,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적절하게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노하우가 생겨난다.부동산 증여와 상속 중에서 증여를 선택하는 이유는 세금을 아끼기 위해서다.이처럼 부동산 투자자는 세금에 관심 가지고 있으며, 세금 정책이 바뀌면, 부동산 가격이 어떻게 변동하는지 관심가지고 지켜보게 된다.금융과 부동산은 불가분의 관계이다.부동산은 돈의 흐름을 좌우하고 있으며, 부동산 주변의 환경을 관찰하게 된다.도로 하나 개설되거나, 주변에 유해시설이 들어설 때, 부동산 가격은 널뛰기를 할 수 있다. 부동산과 관련하여, 사람들이 자신의 부동산 가격을 올리기 위해서 지자체의 다양한 정보들을 습득하고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