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통역안내사 제1과목 관광국사 - 최단기 고득점 합격으로 향하는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시험 기본서 관광통역안내사 (단꿈교육)
설민석 지음 / 단꿈교육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2019년 현재 대한민국 사회는 GDP 3만불 시대가 도래했다.한국인들의 라이프 스타일리 달라지고 있으며, 국내 관광 및 해외 관광에 대한 인식도 큰 변화를 맞이 하고 있다.한국인이 국내 여행을 할 때 '관광 안내사' 에 준하는 자격을 가진 관광해설사의 도움을 얻는다면, 내가 알고 있는 관광에 대한 인식이나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고, 미처 놓쳤던 것들을 채워 나가게 된다.돌이켜 보면,우리가 학교 다닐 때 수학여행에서 관광안내원의 도움을 받았던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았다.내가 여행하고자 하는 지역의 특색이나, 문화,역사,지역의 품습이나 전통에 대해서 도움을 구할 수 있다면, 나에게 유익한 공부가 될 수 있고,일회성 여행이 아닌 다시 찾아오는 여행으로 바뀌게 된다.단꿈에서 출간된 관광통역안내사는 바로 그런 목적에서 개설된 자격증이며, 관광안내사가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다면, 관광 통역 안내사는 관광안내사에 통역을 추가하였으며, 눈치가 빠른 사람이라면, 관광 통역 안내사가 한국어가 서툰 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것 쯤은 알수 있다.





단꿈 출판사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관광안내 통역사는 우리에게 관광 통역 안내사가 어떤 일을 하고,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개념 정리부터 정리하고, 지식을 채워 나가는데 도와주고 있다.그중에서 첫번째 과목은 관광 국사이다.한국사 하면 먼저 떠오르는 사람, 설민석 스타강사의 도움을 구한다면, 나와 함께 공부했던 관광안내 통역사 자격증 준비생보다 좀 더 빨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는 네이버에 ''설민석 관광통역안내사'를 검색하게 되고,그러면 '단꿈 교육' 공식 사이트로 가는 링크가 열리게 된다.


https://pass.dankkum.com/ 단꿈교육-단꿈 관광통역안내사








이런 과정을 거치게 되면,본격적으로 관광 통역안내사 자격증을 배우게 되고,https://pass.dankkum.com/Lecture/Guide/JT 에 들어가게 되면 관광통역안내사 시험의 특징 및 시험일정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는 관광통역안내사 시험 정보를 구할 수 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독학으로 공부할 수 있다. 단꿈교육 온라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강좌와 이벤트를 이용한다면, 과광통역 안내사와 관련하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자료들을 얻을 수 있고, 무료 강좌를 통해서, 관광의 개념,한국 역사에 대한 이해, 더나아가 한국의 관광 인프라까지 습득할 수 있다.즉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연계가 필요하며,나에게 필요한 것,나에게 미흡한 것들을 보완해 나갈 수 있다.


1.https://pass.dankkum.com/Event/232
2.https://pass.dankkum.com/Event/234











 마지막, 관광 국사 공부는 나 스스로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우선되어야 한다.외국인들은 한국에 대해서 더 많이 알고 싶어하고, 더 많이 궁금해 한다.문제집에 나오는 기본적인 한국사에 대한 이해 뿐 아니라, 그 너머의 역사도 들여다 보아야 할 것이다.거시적인 관점에서 한국사를 보는 것도중요하지만, 미시적인 관점에서 함국사를 들여다 보아야 하며,나에게 필요한 한국사,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 나가야 외국인들이 원하는 지식들을 적제적소에 제공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