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Einstein: The Genius Experiment (Paperback)
James Patterson / Random House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맥스는 여기저기에서 주운 부품으로 만든 컴퓨터를 켰다.쓰레기 수거하는 날, 뉴욕시민들이 버리는 쓰레기를 보면 깜짝 놀랄 거다.맥스는 버려진 회로판, 쓸모없는 철사, 안 쓰는 프로세서,고장 난 키보드,구닥다리 맥북 프로에서 쓰던 약간 흠집 난 고해상도 LCD 레티나 스크린 들을 주워서 생각보다 훨씬 더 빠르고 근사한 컴퓨터를 만들었다.(-18-)


"우리 CMI는 이 파멸의 소용돌이를 막고 세상을 바꾸는 일에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카플란 씨가 계속 말을 이었다.(-103-)


지붕에 240W 전지판 여러 개를 설치하는 데 거의 여섯 시간이 걸렸다.맥스 팀과 마을 아이들이 함께 작업하는 도안, 비안은 호기심 많은 엠마누엘에게 태양 에너지가 어떻게 전기가 되는지 양자 물리학으로 설명했다. (-232-)


'아프리카 사하라 인근 전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콘센트가 있는 가정은 지금 바로 꿈의 집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새로운 경제 기회,새로운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CMI 프로젝트는 탄자니아로 확장합니다.이 곳은 전체 인구의 15.3% 만이 전기를 사용할 수 잇습니다.니제르,시에라리온..(-290-)


청소년 소설 맥스 아인슈타인의 주인공은 아인슈타인을 우상으로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 12살 소녀 맥스이다. 맥스는 천재적인 소녀이며,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을 꿰뚫고 있었다.맥스의 삶 속에는 아인슈타인이 제시한 원칙과 삶이 있고, 아인슈타인을 자신의 삶의 기준으로 삼고 있었다. 지고촌 내에서 세상의 변화와 가치를 아인슈타인이 구현했던 것처럼 맥스도 아인슈타인처럼 상대성 이론을 발표해 세상의 문제들을 풀어가고 새로운 변화를 꿈꾸고 있다.하지만 맥스는 뉴욕에 살아가고 있으면서, 언제 어디서 태어났는지 모르는 ,어린 노숙자로서 살아가고 있다.하지만 맥스는 자신에게 주어진 삶에 굴하지 않고, 원하는 일을 반드시 해내는 천재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는 아이였으며, 뉴욕에서 쏟아지는 쓰레기를 재활용해 컴퓨터로 만드는 재주를 가지고 있다.


맥스의 천재성은 누군가에게 쓰임새가 있었다.살아가면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모습들, 맥스의 천재적인 능력은 세상을 충분히 바꿀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맥스의 변화는 이 책을 읽는 독자에게 교훈을 주고 있었다.살아가면서,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 좌절하지 않고, 꿈을 가지고 있다면, 맥스가 보여준 상상력과 창의성이 스스로 돋보이게 된 것처럼,청소년들도 얼마든지 맥스처럼 자신을 돋보일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다.즉 맥스는 청소년에게 있어서 꿈을 현실로 옮기는, 꿈에 대하여 등대와 같다.


그렇게 맥스는 자신과 비슷한 아이들과 함께 하나의 프로젝트,CMI 프로젝트에 동참하게 된다.새로운 기회, 맥스의 천재성이 우리 세상 속에 밝은 불빛이 되어가는 것이다.쓰레기로 인해 지구가 황폐화 되고 있으며, 자원낭비,에너지 낭비가 현실이 되고 있다.맥스는 노숙자로서 살아오면서,매일 쏟아지는 뉴욕의 쓰레기를 보면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지하기 시작하였고, 지구를 살리기 위한 묘책을 강구하게 된다.그건 CMI 프로젝트의 하나이며, 태양광 발전소를 만들고, 아프리카 오지에서 그 지역 내에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태양광 발전소를 만드는 일에 동참하게 되고, 그 프로젝트에 함께 한 아이들과 팀을 이루어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