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순위 중드 표현 1200 - 이번엔 중국어다!
김정은 지음 / PUB.365(삼육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드라마에 대한 관심은 20년전 모 케이블 방송에서 중국 드라마를 접하면서 시작되었다. 그 중국드라마는 중국을 대표하는 영화배우 조미와 임심여, 판빙빙 주연의 드라마 <황제의 딸>이었다. 그 드라마 이후 조미와 임심여가 나온 중국드라마는 거의 섭렵할 정도로 중국 드라마에 심취하게 되었고, 한국 드라마와 다른 중국의 스케일을 감지하게 되었다.한편의 해외 드라마가 가지는 임팩트는 20년이 지난 지금도 이어지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에서 중국 드라마 스스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이런 변화들 속에서 중국 드라마를 기반으로 한 중국어 공부 책이 등장했다. 중국인들이 흔히 쓰는 중국어 문장 표현 1200가지, 이 표현법만 정확하게 숙지하고, 중국 현지인과 대화를 한다면, 중국어에 대한 자신감이 커질 수 있다. 그동안 언어에 대해 막연한 거부감을 느꼈고, 언어의 특징과 어원을 하나 하나 짚어가면서, 언어를 반복 사용하면서, 언어에 대한 매려을 느낄 수 있었다. 중국인들과 함께 언어교류를 한다면 ,동질감을 느낄 순 없지만, 그들과 가벼운 대화 정도는 할 수 있다면, 한글을 쓴 한국인으로서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된다.중국어 여행을 할 때 중국 현지인과 직접 막닥뜨려서 자신의 생각들을 표현할 수 있고, 그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능하다면, 다양한 정보들을 습득하게 된다. 한국인들만의 신조어가 있듯이 중국에도 그들이 즐겨 쓰는 신조어를 습들할 수 있고, 새로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하나의 언어를 알게 되면, 그 나라의 문화를 접할 수 있고, 그 나라의 역사와 배경 지식을 얻는 동시에 나에게 익숙한 분야에 있어서 전문가적 지식을 얻을 수 있다.특히 한국과 중국은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깨어있는 역사를 습득하게 된다.더 나아가 하나의 언어를 익히게 되면 취업에도 유리해진다.


이 책은 중국어 표현 1200으로 간략하고, 쉬운 중국어 표현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벼운 인사, 부모 관계,결혼과 연애 부탁을 하거나 조언을 구할 때, 컴퓨터와 IT ,인테넷 공간에서 쓰여지는 언어를 습득한다면, 언어적 확장성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하나의 언어를 통해서 다양한 기회가 주어질 수 있고, 현재의 위치에서 더 나은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물론 현재의 직업에서 새로운 직업을 선택할 때 언어 하나 완벽하게 습득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차이가 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