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지도 17 - 기적을 보기 원하는 이들의 꿈의 목록 보물지도 시리즈 17
권우성 외 지음, 김태광 외 / 위닝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 선생님들은 출판사로부터 모든 문제집을 샘플로 받는다. 당시 나는 전국에 존재하는 모든 지구과학 문제집과 모의고사를 풀어봤다. 그것도 선생님한테 받아서 무료로 풀 수 있었다. (-63-)


내 꿈 중 하나가 영어로 소설과 자기계발서를 써서 영미권 국가에서 출판하는 것이다. 그러려면 영어를 능숙하게 읽고 쓰고 말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영미권 국가의 문화에도 익숙해야 할 것이다.그래서 재정적 ,시간적 여유가 되면 영미권의 나라들에 가서 문화도 제대로 익히고 영어도 능숙하게 배우는 것이 나의 목표다. (-134-)


나의 목표는 단순하다. 소설과 자기계발 두 분야에서 내이름을 이야기하면 내 책들이 떠오르고, 내 책들을 이야기하면 내 이름이 자동적으로 떠오르게 하는 것이다.외국의 방송매체에서 나에게 인텁를 해 왔으면 좋겠다. 국내 방송에서 외국에서의 내 책의 행진들을 열심히 보여 주었으면 좋겠다. (-140-)


눈을 감으면 생생하게 떠오른다. 외국에 나가 강연을 하는 내 모습이, 팬사인회를 여는 내 모습이, 내 자기계발 도서들이 프로그램화되고 소설이 영화로 바뀌는 모습이, 그 미래가 그리 머지 않음을 알고 있다. (-141-)


꿈을 꾸고, 그것을 현실로 바꾸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다. 내 꿈을 현실로 바꿔주기 위해서 존재하는 사람들보다, 내 꿈을 망치려는 사람들로 대부분 채워져 있다. 그래서 누군가 응원하고, 격려하면 그것에 내 마음이 움직이게 되고, 내 삶에 격정적인 변화가 생겨난다. 어떤 꿈을 꾸고, 그 꿈을 현실로 나타내기 위해서는 자신이 잘하는 것을 더 잘하는 것이 무엇보다 더 중요하다.그리고 내 꿈을 생생하게 꿀 수 있어야 한다. 더 나아가 그 꿈의 시작점이 되는 인상적인 기억이 오래 남아 있어야 그것이 내 꿈으로 바꿔 나갈 수 있다. 돌이켜 보면 내가 그동안 성취했던 것들은 내가 보았던 인상적인 한 장면에서 시작되었고, 그 인상적인 장면의 주인공이 타인에서 나 자신으로 옯겨질 때 꿈은 현실이 되었다. 단적인 예를 보자면, 누군가 올림픽에 나가 금메달을 땄을 때 그것이 어떤 이에에 아주 인상적으로 남아있고, 그것이 내 꿈이 된다면,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자만이 그 꿈에 다가갈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게 된다.물론 그 꿈의 크기기 클수록 꿈을 달성할 수 있는 사람들은 줄어든다. 하지만 그것을 생생하게 꿈을 수 있고, 구체적으로 묘사가 가능할 때만이 그 꿈은 내것이 될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내가 현재 하지 못하는 것들을 찾아내고, 그것을 현실로 바꾸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그안에서 나의 부족한 것들에 대해서 인정할 때 비로서 나에게는 변화가 시작된다. 꿈을 가진 자와 꿈을 가지지 않는 자는 유혹이 내 앞에 놓여지느냐 아니냐의 차이에 있다.그건 내 꿈이 현실화 되는 경우에 그것을 어떻게 바꿔 나가는지 노력한다면 그것은 꿈이 될 수 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고, 인내하고 ,기다릴 수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자기 스스로 꿈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 꿈이 내 삶과 일치하려고 부단히 노력해 왔고, 내가 부족한 것을 채워 나가기 위해서 내 체면을 잊고 사람들에게 다가갔다는 것이다. 자신의 자존감이나 자신감보다 내 꿈을 우선할 때 그 사람을 꿈을 현실로 바꿀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