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 면접 핵심 사용설명서
전용준.정유희 지음 / 미디어숲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교육 관련 현안에 대한 시사성 있는 문항이 토론주제로 출제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평소 신문, 월간지 등을 통해 교육 관련 기사코너에서 시사성 있는 교육관련 쟁점들에 대한 다양한 입장에서 주장하는 내용을 정리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합니다. 평소 유레카논술, 독서평설 등과 같은 토론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거나 고교시절 교내 교육 관련 다양한 이슈들이나 찬반토론에 대한 관련 참고문헌들이나 교육 전문가들의 의견들을 다양하게 참고하며, 본인만의 의견을 정립하면 좋겠습니다. (-159-)


대한민국 사회에서 대학입시는 사회생활을 하기 전에 거치는 중요한 관문이 된다. 대학입시에 매달리는 학생들의 모습들이 지금껏 이어지고 있는 원인은 출세에 대한 욕수, 사회적 제도의 안정망 미흠으로 인한 취업 문제가 있다. 더 나아가 금수저와 흙수저를 운운하고 있는 현재 우리 사회의 모습을 비추어 보자면 대학입시는 여전히 뜨거운 화두이다.


이 책은 대학 입시에 있어서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특히 학생들이 학종에 모든 걸 올인하지 못하는 현실 속에서, 쪽집개 과외같은 입시에 있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입시컨설팅 학원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입시 컨설팅을 직접 챙길 수 없는 지방 학생들에게는 직접 입시 상담을 받는 것도 있지만,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배워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 책을 펼쳐보면 학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뿐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대학,원하는 계열에 따라서 자기소개서 쓰는 요령 뿐 아니라, 어떻게 하면 면접을 잘 볼 것인지에 대한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특히 입시의 틀이 기존의 고등학생의 상식을 기준으로 만들어놓았기 때문에 그 범주 안에서 각자 나름대로의 전공에 대한 이해도 뿐 아니라 학교내에서의 동아리 활동을 자기소개서나 면접으로 연결하는 방법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학교 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활동을 입시와 결부짓는 방법은 무엇이며, 어떻게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입시를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