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삶을 사는 여성의 7가지 비밀 - 지금보다 행복한 삶을 살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 인생 성공 처방전
배금진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에게 지금이 행복한 순간임을 깨닫게 해줄 수는 없을까? 그래서 '생명의 나무'를 주제로 작품을 만들고 순수한 상태의 사랑을 보여주기로 결심했다. 지끈으로 2개월간 동그랗게 꼬아서 클림트의 생명의 나무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 나무 안에는 나뭇잎 대신 손님들의 추억의 사진을 남기기로했다. 이것을 '아트 프로젝트'라고 설명하고 손님들에게 이야기해 주었다. (-62-)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면 분명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당신의 꿈을 지지해 주는 사람, 당신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을 주는 사람, 당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사람, 당신의 꿈과 함께하고 싶은 동지를 만나게 될 것이다. 그들은 당신이 꿈을 이루는 데 중요한 자산이 된다. 더불어 당신도 그들의 꿈을 지지해 주는 지지자가 된다. 서로에게 긍정적인 시너지를 주는 관계가 많아진다면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130-)


산림치유지도사는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 등 산림을 활용한 대상별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기획 개발하여 산림치유 활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가 자격의 전문가이다. 산림치유자도사 자격증은 산림청장이 발급하는 국가 자격증으로 자격 기준에 따라 1급과 2급으로 구분된다.(-215-)


목계지덕은 상대방에게 매서운 눈초리를 보여주지 않아도 자신을 통제하는 카리스마를 통해서 상대를 어렵게 대하는 것을 말한다. 여성 특유의 부드러움은 이러한 카리스마를 겸비하기에 더없이 좋은 리더십이다. (-234-)


내가 가진 꿈이 현실이 될 때, 그들은 당당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 돈에서 자유로워지고, 사람에게서 자유로운 삶을 살아간다면, 그 사람도 당당한 삶을 살아가게 된다. 수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역량을 키우지 못하고 당당한 삶을 살아가지 못하는 이유는 현실적인 문제들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회적 인프라가 여성들의 경제적인 문제들을 해결해 주지 못하고, 서로 방치된 채 그냥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꿈을 가지고 있지만,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기 보다는, 남들의 꿈을 바라보고, 그들의 꿈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헬프자의 입장에 서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은 꿈을 포기하지 않은 여성들, 꿈을 이루고 싶은 사람들에게 그 꿈을 현실로 바꿀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꿈을 현실로 바꿔 나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나를 알게 되면, 나 스스로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남들이 이해하지 않더라도,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으며, 내 꿈을 지지해 주는 사람들을 얼마든지 말들어 나갈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나의 위치와 입장이다. 세상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실패를 먼저 걱정한다면, 성공으로 나아가는 건 쉽지 않다. 하지만, 누군가 내 꿈을 지지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살아간다면, 그 사람은 꿈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힘이 될수 있다. 책에서 저자는 IMF 로 인하여 웹디자인 기술을 배우게 되었고, 그것을 활용해 10년간 웹디자이너로 일하였다. 하지만 저자는 거기서 멈추지 않았다. 도예 전문가로서 새로운 길을 찾아갔으며, 웹디자이너 경험을 적극 활용요하게 된다. 그 다음 수순은 칼국수 집을 운영하는 것이다. 서로 동떨어진 세가지 일을 하면서, 저자는 과거의 경험을 새로운 일과 꿈에 접목해 왔다. 그건 꿈을 스스로 키워 나갔으며, 나의 꿈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습득하게 된다. 자신의 꿈이 남들에게 스스로 꿈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준이 되며,그 기준을 만들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현재의 모습을 이해하고, 인정하며,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 나의 현재의 모습을 인정한다면, 성장할 수 있으며, 그성장이 꿈이 된다. 내가 잘하는 것, 내가 좋아하는 것을 꿈으로 엮어낼 수 있는 방법이 책에 소개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