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에듀윌 조리기능사 필기끝장 -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복어 공통, 최신 출제기준/ 개정법규 완벽 반영 2019 에듀윌 조리기능사 시리즈
김선희.김자경.송은주 지음 / 에듀윌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해마다 산업인력공단 주최 시험은 크게 기술사,기능장, 기사,산업기사,기능사로 분류된다. 그중에서 기능사 시험은 남녀노소 누구나 칠수 있는 보편적인 시험이며, 최연소 합격이라는 뉴스가 간간히 미디어를 통해 나오는 경우도 더러 있다. 그만큼 각 분야의 기능사 자격증은 어느 정도 공부만 하면 필기를 합격할 수 있는 수준에 다다르게 되고, 필기에 비해 실기는 어려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이 책은 기능사 시험 중 요리와 조리에 관한 시험이며, 조리 기능사는 식품학과 식품 위생, 공중 보건, 조리이론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먼저 이 책을 펼쳐 보면조리 기승사는 60문항으로 이뤄져 있으며, 조리 기능사 뿐만 아니라 다른 여느 기능사도 비슷한 패턴을 따르고 있다. 또한 조리 기능사는 한식, 일식, 양식, 중식, 복어요리 이렇게 다섯가지로 분류되고 있으며, 복어 요리는 사람의 생명을 해칠 수 있는 독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자격증은 필수이다. 특히 필기 시험은 문제 은행식으로 출제되며, 60문항 중 각 과목 최소 40점 이상 맞아야 과락으로 떨어지지 않으며, 전체 60점 ,즉 36개 문항을 맞춰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 또한 필기 합격 후 2년 이내에 실기를 합격하지 못하면 다시 필기 시험을 쳐야 실기를 칠 수 있는 자격 요건을 유지할 수 있다.


이 책을 보면서 조리 기능사 자격증 중에서 중식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그건 중식이 보편적인 음식이며, 누구에게나 크게 부담감이 없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눈여겨 볼 부분은 필기 시험에 있어서 각 과목의 특징들이다.첫번째 식품 위생 및 관련 법규는 직접 식자재를 활용해 요리를 할 때 식품법이 요구하는 조건들을 정확하게 숙지할 필요가 있으며, 식중독을 일으키는 음식을 다룰 때 유의할 점이나, 식품 위생에 관한 기본 수칙들을 배울 수 있다. 두 번째 공중보건이나 식품학은 주로 학교나 많은 사람들이 한 장소에서 식사를 하는 급식단체의 경우에 공중 보건의 개념 숙지 뿐 아니라 식품의 일반 성분에 대한 이해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환경오염이나 환경 위생, 감염병 관리까지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에듀윌에서 제공받은 책으로 리뷰를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