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반값으로 줄여주는 보험비교서비스 - 국내 최대 보험비교 전문회사인 'KS자산관리'가 공개한
KS자산관리 지음 / 렛츠북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노인들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의료비로 인한 경제적 파산을 막기 위해서는 각종 보험 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민영보험인 의료실비보험은 각종보험 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 민영보험인 의료실비보험은 의료기관에 지불한 병원비나 약제 비용을 청구하여 보험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도움이 된다. 또한 과거에는 나이가 65세 이상으로 많다거나 치료받은 경력이 있고, 고혈압, 당뇨와 같은 약을 복용한다는 이유로 보험사들이 가입을 거절했으나 근래에는 완화된 인수 기준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p58)


은행 이자가 낮아지면서, 보험을 통한 재테크,노후 보장이 인기이다. 이제는 광고 미디어를 통해 무분별하게 보험광고가 나오고 있으며 사람들을 유혹한다.하지만 실제 홍보와 달리 실속 없는 보험들,고객을 유혹하는 허점 투성이인 보험이 다수 존재한다. 오프라인에서 단골을 통해 보험 약관을 이해하고, 보험계약을 했던 과거와 달리 지금은 누구나 간편하게 온라인을 통해 보험을 들수 있는 편리한 보험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하지만 여전히 보험에 대해 문외한인 사람들이 다수 있었다. 때로는 보험 설계사가 권해주는 보험에 덜컥 들었다가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중복 보험으로 인해 보상받아야 하는 부분들을 보상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효율적으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며, 보험에 가입할 때는 보험 설계사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보험 상품 이해가 필요하다.


보험이 우리 삶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는 건 우리 사회가 늙어가고 있다는 반증이다. 고혈압과 당뇨가 있음에도 보험을 들수 있고, 나이에 상관없이 보험 상품이 등장하는 것만 보아도 그렇다. 공교롭게도 보험이 필요한 나이대에 있는 노년층에게 보험에 대하여 정확하게 숙지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이 책에는 바로 그런 부분들을 짚어 나가고 있으며, 암보험, 치과 보험, 의료실비보험이나 여타 보험까지 보험에 관하여 실속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보험 혜택을 많이 가지고 가는 것보다는 나의 현재 상태와 나의 현재 상황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어떤 보험을 필요로 하는지 숙지해야 보험 비용에 있어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단적인 예로 보자면 자동차 보험의 경우 가족 수와 누가 보험에 가입했는지에 따라서, 교통사고 유무나 운전 경력에 따라 보험료률은 달라질 수 있으며, 자신의 성향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정확한 보험 상품을 고를 수 있다. 또한 치과보험은 보험회사에 불리하며, 보험료률이 높은 편이다. 즉 보험 설계사와 보험회사의 수익률이 낮은 보험일 수록 보험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유리한 보장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