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와 함께 성경전서 : 한글 & 영어 쓰기 영성교재 - 각 1장 1절 글로벌 시리즈 5
배수현 지음 / 가나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찬은 크리스찬과 연결된다. 크리스찬인은 크리스찬인과 연결되며, 가족 중 누군가 교회에 다니면, 주변 가족들도 자연스럽게 교회에 몸답게 된다. 크리스찬에게 필수책 성경에 대해서 처음 접할 때 느낌은 두꺼눈 책 속에 깨알같이 쓰여진 글자들이다. 성경에는 율법서 5권,역사서 12권, 시가서 5권, 예언서 17권, 복음서 4권, 역사서 1권, 서신서 21권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구약 39권,신약 27권, 총 66권으로 묶여져 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담겨진 성서를 이제 막 하나님에 대해서 이해하기 시작하는 아동에게는 추상적이고, 어렵고, 모호하기만 하다. 하지만 성경 속 각 책마다 하나의 구절을 배울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크리스천으로서 영적 성장을 꾀할 수 있으며, 성경책을 스스로 읽을 수 있는 첫 길잡이가 된다. 66권 각권에 대해서, 부모와 내 아이와 함께 성경책을 읽고 씀으로서 영적인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아이들은 성경 책의 구절 하나하나 씀으로서 하나님의 말씀을 오래 기억할 수 있으며, 부모님을 통해 하나님에 대한 가치관을 성립할 수 있고, 성경의 구절이 크리스찬인으로서 영성교재로서 중요한 가치를 느낄 수 있다. 더 나아가 하나님의 말씀이 자신의 인생의 기본 뿌리가 되며, 살아가는 지혜를 성경을 통해서 구할 수 있고, 어릴 때 접했던 성경 구절은 어른이 된 이후에도 또렷하게 남는 경우가 많다. 혼자서 성경 필사를 하는 것보다 부모님과 함께 성경 필사를 하면, 크리스찬 가족으로서 특별한 경험을 얻게 된다. 그것이 이 책의 취지이며, 성경 속 첫 구절을 씀으로서 성경의 전체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