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트럭 200% 활용하기 - 일상 점검 정비부터 응급처치 요령까지
이운우.김치현 지음 / 골든벨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부 운전자의 경우 브레이크등이 작동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모르고 그대로 운행하는 겨우가 있는데, 이느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이므로 반드시 차량 출발전에 브레이크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해야 한다. (P146)


대체로 사람들은 트럭을 운전하는 경우가 없다. 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이 대다수 가지고 있는 1종 보통운전면허증과 2종 면허증 주에서 ,2종 면허증이 많은 이유는 여기에 있다. 트럭은 특정 목적에 쓰여지고 있으고, 1종 면허가 있어야 운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농사를 짓는 사람은 수확물을 트럭에 싣고 옮길 수 있으며, 무거운 짐을 트럭을 통해 먼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 물론 여기서 언급하는 트럭운전이란 1종면허 기준에 적합한 트럭을 운전이며, 소형트럭보다 크고 ,더 무거운 짐을 트럭에 싣고 운전하려면, 대형면허가 필요하다. 소형 트럭부터 대형 츄레라까지 트럭의 특징가 스타일에 대해서 분석하고 있으며, 트럭을 운전할 때, 트럭 내부에 생길 수 있는 문제들, 정비불량에 대해 꼼꼼히 훑어나간다.


트럭을 운전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안전이다.책에서 주로 소개하는 정비문제는 바로 우리의 생명과 직결될 수 있다. 비가 올 때 앞면의 시야를 확보하는 것, 좌측, 우측 깜박이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적절한 부속품을 구매하고, 그 부속품을 적절하게 사용한다면,나와 상대방의 안전을 같이 보장받게 된다. 좌측 깜박이 등이나 우측 깜박이등이 문제가 생길 때 나의 생명 뿐 아니라 상대방의 생명과도 직결된다.


차는 계절을 탄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그 계절에 맞게 적절하게 정비되어 있어야 한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타이어 마모 정도 체크, 장거리 운전할 때와 단거리를 운전할 때 필요한 정비법이 나오고 있다. 와이퍼 미작동, 오래된 차량이나 냉각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차량에 발생하는 엔진 오버히트 조치 ,자동차 제동장치,겨울철이면 많이 생기는 자동차 배터리 방전까지 꼼꼼하게 체크해 나가고 있다. 트럭을 운전하면서 정비에 미숙한 여성들에게 이 책은 트럭 운전 요령에 대해서 되짚어나가고 있으며, 트럭을 운전할 때 도로의 상황 변화에 따라 대처하는 요령까지 짚어 나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