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아빠, 당신을 사랑하는 이유는 당신을 사랑하는 이유는
열하 지음 / 심야책방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기프트북이다. 부모님에 대한 생각들을 적을 수 있고, 가족과 관련한 추억들을 한번 써보게 하고자 한다. 즉 이 책은 나의 부모님의 소중함을 되세기고, 부모님께서 나에게 주신 사랑을 기억하도록 도와 주고 있으며, 나 스스로 행복을 얻게 된다. 이 책의 특징을 보자면 아빠에게 보내는 기프트북과 엄마에게 보내는 기프트 북이 있다.


이 책을 펼치기 전 나는 왜 엄마를 위한 기프트북을 선택해야 하나 ,진지하게 고민해 보았다. 우리 스스로 아들은 엄마에게, 딸은 아빠에게 기프트북을 보내는 것이 하나의 프레임인 것처럼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그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서 나는 아들임에도 아빠를 위한 기프트북을 골랐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서 딸과 관련한 부분들을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들을 채워 나가게 된다.무뚝뚝하고 표현 잘 못하는 아빠의 깊은 사랑에 대해서 느끼게 되었으며, 아빠가 아닌 사람으로서 아빠의 다채우는 모습들을 상기시켜 나가게 되었다. 


외로움을 느끼는 아빠, 아빠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얻었다. 어릴 적 나는 아빠를 통해서 무엇을 기억하고 있었고, 어떤 추억들을 간직하게 되는 건지, 아빠와 나에 대한 추억들을 하나둘 모으게 되었고, 생각해 보게 된다. 아빠의 취향은 어떻게 나의 어릴 적 추억들을 아빠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아빠에 대한 고마움을 느낀다면, 나도 아빠를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다. 나에게 주어진 삶에서, 아빠의 잔소리는 어떤 것들이며, 그 잔소리에 대한 기억들을 다시금 상기키이고 있다. 더 나아가 든든한 아빠 뒤에 숨어있는 아빠만의 매력들, 즉 약점들과 장점들, 엄마에 비해서 부족하게 생각하는 아빠에 대한 고마움을 직접 표형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