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ove Code: The Secret Principle to Achieving Success in Life, Love, and Happiness (Paperback)
Alexander Loyd / Harmony Books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화의 깨달음을 위한 7가지 원칙
1.결코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
2.내적인 것은 언제나 외적인 것을 만들어 내지만 그 반대의 경우는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
3.당신이 정말로 가장 원하는 것은 결코 외적 환경이 아니라 사랑, 기쁨, 그리고 평화의 내적 상태다.
4.WIIFM(대부분의 사람이 진정한 사랑이라고 부르며 그렇게 믿는 것)은 겉으로는 사람처럼 보일 때가 많지만, 사실은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 믿는 외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환경을 통제하려는 불완전한 시도이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외적 환경은 결코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지 않는다.!
5.공포와 작못된 프로그래밍에서 동력을 얻는 의지력이 당신에게 행복과 성공을 안겨줄 가능성은 극히 희박하다. 대부분의 경우, 스트레스와 좌절감을 남겨줄 것이다.
6.사랑 기쁨, 그리고 평화의 내적 상태는 삶과 성공의 기적적인 /신성한 동력으로서 언제나 효과를 거둔다. 
7.앞으로 30분 동안 최선을 다해 사랑으로 살아가며 외부의 물리적 결과와 환경을 포기한다면 상상 이상의 성공과 행복을 이룰 것이다! (p87)


인생을 살아가면서 경험하는 모든 순환의 원천은 바로 기억이다. 생리 기능, 생각, 믿음, 감정, 행동을 비롯한 모든 것이 당신이 가진 기억의 발현이고 기억에서 비롯된 믿음이다. 공포 기반의 프로그래밍이 현재 상황을 지시하고 있다. (p109)


결혼생활 3년 만에 호프가 나를 쫒아낸 사건보다 더 심각한 사례는 생각해내기 어렵다. 나는 인생이 끝난 줄 알았다! 하지만 당신도 알다시피, 이 사건은 내 인생의 가장 긍정적인 전환점이 되었다. 변화의 깨달음을 유발해서 순식간에 나를 리프로그램하기도 했다. 또한 내가 필생의 업적을 발견하도록 이끌었고 오늘날 경험하는 모든 일의 핵심 요인일 가능성이 크다. (p179) 


외적인 환경이 있고 내적인 상태가 있다. 이 두가지 중에서 우리가 주안점을 두는 것은 외적인 환경이다. 외적인 환경을 스스로 컨트롤하고, 변화시킴으로서 행복해 지려고 하는 우리의 모습은 결국 스트레스 유발의 결정적인 이유가 되고, 행복을 추구하지만, 일시적이며, 그 행복은 오래 지속되지 못한다. 특히 내 앞에 놓여진 스트레스를 유발시키는 기억들이 층층히 쌓이게 되면, 불식간에 그 기억이 내 앞에 발현하여 공포가 될 수 있으며, 나를 괴롭히게 만든다. 외적인 환경이 나에게 유리하고, 이로운 상황이 된다 하여도, 그것은 일시적으로 나타나게 되고, 우리는 다시 외적인 환경을 바꾸기 위해서 물질에 대한 욕망을 더 가지려 할 가능성이 크다. 특히 돈에 대한 욕망은 우리의 삶을 더 힘들게 하는 또다른 이유가 되고 있으며,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원한다면, 외적인 환경에 치우치지 말고 내적인 상태를 바꿔 나가야 한다.


내적인 상래를 바꿔 나가기 위해서는 우선 순위를 외부에서 찾지 말고 내부에서 찾는 과정이 필요하다. 매 순간 어떤 일이 나타나거나 위기가 나타나거나, 기쁨이 도래할 때 우리는 외부적인 상황에 대해서 우선순위를 두게 되고, 내적인 상태는 등한시 하는 경우가 있다. 의식적인 행동에 더 깊이 간여할려고 하고 있으며, 무의식적인 부분은 실제 놓치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바로 그 부분을 짚어 나가고 있으며, 우리 삶에 어떤 변화가 요구되어야 하는지 되돌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로또 1등에 당첨되었다. 그리고 그 순간 또다른 좋은 일이 동시에 일어났다. 전자는 외적인 환경에 해당되고, 후자는 내적인 상태에 해당되고, 둘 잘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우리는 로또 당첨을 선택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상식이라 생각하고, 반대를 선택한 사람을 바보스럽고 어리석다고 말한다. 이것은 우리의 보편적인 인식이다. 이 책에는 그런 우리의 선택과 결정에 대해서 들여다 보고 있으며, 진정으로 행복을 얻고 싶다면, 전자보다는 후자를 선택하는 것이 더 낫다고 말한다. 외적인 환경보다 내적인 상태에 대해서 더 우선시하며,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내적인 상태를 내가 의도한 바에 따라서, 믿음과 사랑, 신뢰를 추구하는 것이 나에게 행복의 근원이 될 수 있으며, 매사 만족스러운 삶을 살아가게 된다. 그것이 반복되어서 습관이 될 수 있다면, 우리가 생각하는 성공적인 삶,만족스러운 삶을 지속적으로 얻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