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글씨 / 스프링] 재미만점 두뇌개발 어린이 스도쿠 2 : 고급.특급 재미만점 두뇌개발 어린이 스도쿠 2
베이직콘텐츠연구소 지음 / 베이직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숫자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어려서부터 숫자를 활용해 덧셈,뺄셈, 나눗셈, 곱셈 ,이렇게 사칙연산을 하는 것이 쉽지 않으며, 그래서 숫자에 대한 혐오감은 수포자를 양산시키게 된다. 내 아이가 숫자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다면 <어린이 스도쿠>를 활용한다면, 숫자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이 책은 놀이와 공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고, 공부가 마냥 지루가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된다. 요즘 엄마들 사이에 중요하게 생각하는 추리력, 논리력, 사고력, 집중력은 <스도쿠> 한 권으로 내 나이의 수준을 올려 놓을 수 있다. 


먼저 <어린이 스도쿠>를 펼쳐보면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6x6로 되어 있으며, 점차 스도쿠에 자신감이 붙으면, 9x9로 난이도를 올릴 수 있다.그것은 36개의 숫자와 81개의 숫자에서 보듯이 아이들이 숫자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나가기 위해서였다. 가로와 세로, 네모 틀에 있는 숫자들을 채워 나감으로서 점점 더 아이들은 숫자채우기에 빠져들게 되는데, 위아래, 좌우, 빠진 숫자가 없는지 확인하는 그 과정이 아이들에게 집중력을 키워주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다. 더 나아가 아이 혼자 게임을 즐기는게 아니라 부모와 아이가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것이 스도쿠의 장점이다.


스도쿠를 해보면 , 항상 처음이 어렵다. 그건 처음에 내가 채워야 하는 숫자들의 갯수가 많아지기 때문이다. 그럴 때 내가 썻던 숫자가 틀릴 수 있기 때문에 볼펜보다는 연필과 지우개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다. 때로는 <스도쿠.를 활용해 서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누가 더 빨리 정답을 맞춰 나가는지 시합을 할 수 있다. 게임과 놀이라는 게 다 그런 거다.서로 경쟁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집중력이 높아지게 되고, 자기 스스로 사고력과 추리력, 논리력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힘이 생겨나게 되면서, 숫자에 대한 자신감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