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 - 생초보도 할 수 있는 초간단 권리분석법 대공개!
박희철 지음, 송희창 감수 / 지혜로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권리분석'이란 경매로 진행되는 부동산에 '인수되는 권리'가 있는지 없는지 판단하는 것이다. 경매 물건의 특성상 권리관계가 복잡한 사건도 있지만,기본 원리만 알면 아무 문제가 없거나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물건들이 대부분이다. 권리분석의 난이도와 수익은 정비례하지 않는다. 권리분석이 어려운 물건이라고 무조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것은 아니고, 쉽고 간단한 분석만으로도 돈이 되는 물건은 많다.처음에는 쉬운 물건부터 시작해서 점차 경험과 실력을 쌓아 나가다보면 수익은 저절로 따라오게 된다. (P26)


이 책은 부동산 경매에 대한 A에서 Z까지 소개하고 설명한다. 쉬운 부분부터 어려운 부분까지, 사소한 것부터 디테일한 부분까지 짚어나가고 있으며, 부동산 경매 참여와 부동산 낙찰, 양도까지 일련의 과정에서 실제 부동산 경매는 어떻게 이뤄지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실제 부동산 경매과정의 절차들을 파악할 수 있다. 부동산 권리 분석부터 부동산 경매 참여, 부동산을 실제로 내 소유로 가져오기까지 거쳐야 하는 것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으며, 그 안에 숨어있는 부분들이 무엇인지 넘어가게 된다. 부동산 수익 창출에 있어서 무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과 알짜배기 유료 정보를 얻는 과정까지 배워나갈 수 있다.


부동산 경매에서 수익을 얻는 방법은 좋은 매물을 사서 비싼 가격에 되파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인터넷에는 다양한 정보들이 산적되어 있으며, 그것을 주워 담아 내것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어야 한다.더 나아가 온라인 정보 뿐 아니라 발품을 팔아서 직접 부동산 매물정보를 찾아 나간다면, 내가 원하는 부동산을 직접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나타날 수 있다. 인터넷에 능하지 못하면, 인터넷 경매에 참여하더라도, 높은 수익률을 얻는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더 나아가 부동산 투자 과정에서 얻게 되는 문제들이 무엇인지 이 책에 소개되고 있다.책에는 부동산 경매 참여 이후 시세 차익을 얻거나 월세를 통해 수익을 얻는 방법들이 정리되고 있다.


부돈산 경매는 법적인 하자가 있어서 나온 건물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돈이 수중에 없어서 부동산을 경매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으며, 좋은 부동산을 스스로 찾을 수 있는 안목을 길러나가야만 한다, 명도에 대한 법적 절차들을 제대로 살펴나가는 것, 전세권, 근저당, 가압류, 경매기입등기,담보가등기 이렇게 말소기준 권리 5가지를 정확하게 짚어나가고 있으며, 말소 기준 권리 경매 부동산은 경매 낙찰이 된 이후 소멸된다.책에는 임차인 권리 분석 뿐 아니라 경매 부동산 낙찰 이후 양도 받기까지 생기는 문제들, 이사비용 충당, 각종 공과금 부담 책임, 주택이나 기물의 파손, 훼손, 분실 문제, 명도 지연 문제를 짚어나가고 있으며, 경매 낙찰자들에게 허용된 법적 보호장치까지 찾아 볼 수 있으며, 때로는 강제집행을 통해서 점유자들을 스스로 나갈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