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콜링 100일 묵상집 - 오늘, 일터에서 하나님을 만난다 직장인을 위한 콜링 북 시리즈 5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에는 "행하라"는 말씀이 참 많이 나온다. 산상수훈의 결론부분에서도 예수님은 말씀을 듣고 행하는 자는 든든한 기초 위에 집을 지은 사람과 같고, 행하지 않는 자는 모래 위에 집을 지은 어리석은 사람과 같다고 비유하셨다. 행함이 우리 삶의 결론이다, 교회 안에서만이 아니라 교회 밖에서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예수님은 오늘도 안타깝게 말씀하신다.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P65)


다니엘이 왕에게 아뢰되 왕이여 원하건데 왕은 만수무강 하옵소서,나의 하나님이 이미 그의 천사를 보내어 사자들의 입을 봉하였으므로 사자들이 나를 상해하지 못하엿사오니 이는 나의 무죄함이 그 앞에 명백함이오며 또 왕이여 나는 왕에게도 해를 끼치지 아니하였나이다 하니라. 다니엘 6:21~22(P126)


크리스천 다운 행동과 용기를 가지는 것,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그대로의 삶을 실천하는 것, 그것은 묵상의 목적이며, 내 삶을 하나님께서 의도하시는 그대로 바꿔 나가는 것이었다.하나님께서 줏신 믿음과 사랑을 실천하면서 살아가고, 내 안에서 은혜로움을 그대로 보여주는 삶을 살아간다면, 우리는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추구하면서, 풍요로움 삶을 유지하며, 살아갈 수 있다. 더 나아가 여호를 잊지 않으면서 크리스천 다운 용기와 지혜가 우리에에 필요하다. 성경을 읽고 묵상을 실천하게 되면, 내 삶 속에 하나님께서 깃들수 있으며, 내 삶은 지금보다 풍족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 사랑과 믿음, 묵상과 사역, 은혜는 묵상을 통해서 얻게 되는 것이며,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고스란히 이웃에게 베풀 수 있는 것이 크리스천인에게 필요하였다.직장인들에게는 시간이 부족하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을 실청하지 못하고 살아간다. 매일 매일 성경을 통해 묵상하는 삶이 필요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고 있다. 매일 매일 나에게 주어진 일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묵상은 그런 우리들에게 하나님을 잊지 않도록 이끌어주신다. 성서에 있는 온전한(Integrity) 가치를 추구하는 것,하나님께서 보여주었던 기적을 느끼면서 살아가는 것은 우리 삶을 풍족한 삶으로 바꿔 놓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