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tress of All Evil Lib/E: A Tale of the Dark Fairy (Audio CD)
Serena Valentino / Disney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들의 사랑스러운 로즈를 내게 데려오라
그리하여 주문을 환성시켜라
연기여, 불이야.
밤이 되면 물렛가락을 건드려,
내가 불을 붙이면
저들의 소중한 로즈에게 잠이 찾아오리라
그렇게 영원한 수면의 덫에 빠지리. (p18)


타오르는 빛으로 로즈를 미혹하라.
깜짝 놀라서 두려움과 슬픔은 사라지고 날지도 못하리.
체념하지 말고 따라오거라.
아무런 근심 없이 영원한 잠에 빠져들거라. (p18)


말레피센트는 요정 나라에 태어났다. 그녀가 발견된 움푹파인 나무에는 꽥꽥 울어대는 까마귀들이 가득했었다. 무방비 상태의 어린아이는 온몸이 뾰족뾰족해 보였다. 심지어 이목구비도 뾰족했다. 희부연 녹색피부는 파리해 보였다. 앙상한 머리에서 튀어나오기 시작항 뿔도 몸시 끔찍했다. 어린 아이는 한 구석도 제대로 된 곳이 없었다. 단 한구석도. (p55)


말레피센트는 책을 읽으면서 저 소름끼치는 마법 주문이 희생자를 큰 공포로 몰아넣을 거라는 생각을 했다. 그 마법을 쓰는 마녀는 희생자에게 마음껏 명령을 내릴 수 있었다. 황소개구리는 희새아가 자는 밤에만 숙주의 몸 밖으로 나와서 마녀에게 자신이 찾아낸 것을 보고한 다음 아침이 되기 전에 다시 희생자의 입속으로 들어간다. 희생자는 목구멍 속에 뭔가 살고 있다는 것은 알지만 그것에 대해 어떤 말도 할 수 없다. (p89)


디즈니의 악당들 네번째 <말레피센트>이다. 사악한 요정 말레피센트는 꽥꽥 우는 까마귀들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주변 사람들의 사랑을 받지 모솬채 고아나 다름 없었던 것처럼 태어났으며, 버려지게 되었고, 사악한 요정이 되어졌다. 태어나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악의 굴레는 자신의 삶을 바꿔 놓았으며, 어릴 적 스스로에게 주어진 운명으로 인해서 혼자이면서 쓸쓸함과 외로운 삶을 살아가게 된다. 요정들 사이에서 함께 하지 못하고, 어려서 부터 세상을 바라보며 악을 품게되면서 , 모든 악의 여왕으로 거듭나게 된다. 까마귀 디아블로를 데리고 다니는 말레피센트는 어려서부터 스스로 강력한 악의 마법을 지니게 되었고, 그것이 가지는 강력한 힘을 세상에 드러내게 되었다. 


말레피센트는 뾰족뾰족한 모습에 아름다운 얼굴을 가지고 있었지만, 외로웠고, 쓸쓸하였다. 세상 사람들이 자신을 비라보는 시선들은 편견과 선입견으로 가득 차 있었으며, 함께 하지 못하였다. 말레피센트가 가지고 있는 악의 근원은 선천적이지 않았고, 후천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세상의 수많은 요정들이 말레피센트의 외모만으로 멀리하고,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주인공 오로라 공주에게 저주를 내린 이가 말레피센트였다고 생각한 이들은 말레피센트와 멀리하고, 혼자 두는 걸 당연하게 생각한다.


책에는 사 자매가 등장하고 있다. 루신다, 마사, 루피, 괴팍한 성미를 가지고 있는 세 마녀 자매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마법을 활용해 막내동생 키르케를 보호하려고 하였지만, 파멸과 파괴를 불러 일으키는 마법은 결국 세자매에게 향하게 되고, 세 자매는 긴 잠에 빠져들게 된다. 세 자매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악의 마법이 배신으로 인해 스스로 불가피한 늪에 빠지게 되었다.


요정들이 살아가는 마법의 세계에는 선과 악이 존재하였고, <사악한 여왕>에 등장하였던 백설공주의 세엄마였던 늙은 여왕 그림힐데가 나오고 있다. 오로라공주를 로즈라는 이름으로 숲에서 은신하고 있을 때 로즈를 보살폈던 새명의 요정들, 메리웨더, 플로라,포나, 그들의 보여주는 마법들은 우리 꿈꾸는 마법의 세계로 인도하고 있었다. 꿈과 희망으로 가즉차 있는 요정의 세계에 드리워지고 있는 공포와 악의 실체들을 이 책을 통해서 이해할 수 있으며, 선과 악이란 어떻게 생겨나고 바뀌는지 생각해 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