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자기경영 -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는
김재광 지음 / 청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이 있는 사람은 산송장처럼 늦게까지 잘 시간이 없다. 다음날 해야 할 일을 생각한다면 어찌 늦게까지 잠으로 하루를 때울 수가 있겠는가? 꿈은 자연스럽게 우리를 아침형 인간으로 만들어준다. 건강한 신체조건과는 별개로 오직 꿈의 힘으로 말이다. (p42)


핵심역량을 보유한 개인은 분명히 세상에 차이를 만들어낸다. 또한 세상을 이끌 리더가 될 것이다. 이러한 핵심역량의 예로는 빌게이츠의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술',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제작 기술',스티브 잡스의 '컴퓨터 프로그래밍 및 디자인 능력','조지 워싱턴의 '정치적 능력','에스테 로더의 '화장품 제조 기술',리처드 브랜슨의 '경영 및 사업 능력',워렌 버핏의 '가치 투자법' 등 매우 다양하다. 이들 모두는 세상에 거대한 차이를 만든 리더가 아니던가? (p134)


저자 김재광씨가 쓴 <슈퍼자기경영>이 추구하는 것은 내가 가지고 있는 꿈을 현실로 바꿔 나가는 과정이다. 수많은 자기 계발서가 그렇듯 이 책도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성공에 대하여 남다른 공식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스스로 그 답을 찾아가고 있다. 저자는 포스텍에 입학하여 새로운 변화를 꾀하게 되었다. 성공을 꿈꾸는 이들에게 그들의 꿈을 현실로 바꿔 나가는 방법을 찾아주는 거였다. 자신의 성공 법칙을 남들에게 적용함으로서 그들이 꿈을 성공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주춧돌을 놓아주고 있으며, 꿈을 현실로 바꿔 나가기 위한 조건들을 제시한다. 저자가 생각하는 꿈의 방정식, 성공의 방정식은 크게 건강, 자산, 인맥, 독서, 언어, 다섯가지로 요약될 수 있으며, 이 다섯가지가 기반이 되어야 꿈을 이룬 뒤 지속적으로 그 꿈을 만들어 갈 수 있다. 특히 저자가 강조하는 것이 독서와 건강이다. 아무리 성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만들어 나간다 하더라도 건강하지 않으면 성공을 만들어 나갈 수 없다. 독서도 마찬가지다. 수많은 부자들이 성공하기 위해서 선택한 것이 독서이며, 그들은 독서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의 역량을 키워 나가기 때문이다. 본인의 역량이 커지게 되면, 기회가 내 앞에 놓여지게 되고, 그 기회를 잡을 수 있으려면 항상 자신이 스스로 기회를 차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저자가 강조하는 자기경영이란 바로 이 과정들이 함축적으로 집약된 경과물이며, 자기 경영을 통해서 자신의 목표를 현실로 바꿔 나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