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부자습관 - 우리 아이 '경제지능' 종합교육서
더리치 아카데미 지음 / 스마트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자본주의 사회에 살면서, 한국의 엄마들의 관심은 돈과 부자, 성공이다. 돈이 있으면, 원하는 것을 살 수 있고, 삶이 쪼들러들지 않게 되고, 행복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마음 속에서 벗어나지 못하면서, 자신에게 놓여진 현실은 극복할 수 없다 하더라도, 내 아이만큼은 내가 처한 현실에서 벗어나 주길 원한다. 대한민국 엄마들이 아이들에게 공부를 강조하는 이유, 경제관념을 내 아이가 깨우쳐 주길 바라는 소망과 관심은 여기에 있다. 설령 자신이 그걸 채워주지 못한다면, 그걸 채워 줄 수 있는 전문가를 찾아가는 이유다. 저출산, 저금리, 고령화된 대한민국 사회에서 내 아이의 미래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이유를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된다.


공부를 열심히 할려는 이유도, 경제에 대해서 알려고 하는 이유도 결국은 돈이다. 돈에 대한 집착은 한국인들에게 유난히 심하다. 재테크에 관한 책들이 서점에 단골 손님으로 등장하는 이유,시시각각으로 나타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특히 부자에 대한 관심, 유대인들과 중국의 화교인들에게서 그들의 경제관념이나 경제에 관한 지식을 배우려고 하는 이유는 부자가 되기 위한 과정 중 하나이다. 특히 서구 사회를 주도 하는 유대인들이 보여주는 경제적인 힘은 전세계의 경제를 흔들어 놓고 있으며, 중국의 화교의 힘도 마찬가지다. 이 책에서 내 아이가 부자가 되기 위해서 경제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을 갖추고, 더 나아가 돈을 통제하고 관리하고, 절약할 수 있 힘을 가지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돈에 대한 흐름 뿐 아니라 돈의 소중함과 무서움을 스스로 일깨워져야 부자가 될 수 있다.


한편 돈의 흐름이나 경제적인 지식을 갖춘다 해서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없다. 내 아이가 부자가 되기 위해서 절약과 나눔을 강조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즉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사회에서 더불어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 지역적인 관심을 가지고 , 베풀 수 있는 습관들을 내 아이에게 채워주려고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어려서 부터 돈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고, 독립심과 책임감을 강조하는 것, 더 나아가 자신의 감정을 스스로 컨트롤하고, 자존감을 키워 나가야 하는 이유는 바로 부자가 되는 하나의 길이자 기본이기 때문이다.돈이라는 것은 모으기는 힘들어도 나가기는 쉬운 속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돈을 스스로 지킬 수 있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