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브랜드 전도 - 문턱을 낮추면 사람이 보인다
김성태 지음 / 교회성장연구소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씀을 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안에 생명의 진리가 담겨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흥미 위주의 말씀은 생명력이 없다. 말씀을 듣는 가운데 성도들이 하나님의 생명을 경험해야 한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밑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요 8:31~32) (p160)


교회가 지역을 영적으로 장악하고 문화를 선도할 때 교회는 가고 싶고, 함께하고 싶은 곳이 된다. 교회가 지역에서 또한 사람들 사이에서 인정받게 될 때 사람들은 교회를 통해 그들의 미래를 얻을 수 있다고 여기게 된다. 이처럼 교회가 미래가 될 때 복음은 더 넓게 퍼지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p178)


책에는 뜨거운 전도 비전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교회가 추구하는 가치를 드놉이고, 하나님을 향한 마음을 깊이 되세기는 건 우리 스스로 교회에서 더 많은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 입니다. 교회 안에서 예배를 드리면서 하나님에 대한 뜨거운 마음을 가지는 것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내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고 있을 때,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나의 미래를 새로이 해 준다면 우리는 지금보다 더 나은 삶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전도와 사역의 목적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교회가 바로 서야 하나님을 믿는 신도가 바로설 수 있다는 그 믿음을 잃지 않고 살아가면서, 따스한 마음으로 깊이 들어간다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 수 있게 되고, 우리는 새로운 변화를 마주하게 됩니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바로 우리의 삶이 되는 겁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인생은 딱 한 번 뿐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드러내고 표현하는 것도 딱 한번입니다. 다시 태어난다는 것은 우리에게 소중한 가치이지만, 그때 우리는 새로운 존재로 바뀌게 될 것이고, 그럼으로서 우리는 새로 무언가를 시작하게 됩니다. 책을 읽으면서 정작 나에게 필요한 가치는 무엇이고, 행복한 성도가 교회에 스스로 찾아오고, 하나님을 믿는 자로서 어떤 걸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으며, 교회의 궁긍적인 목표와 지향점에 대해서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