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와 골반 - 평생 몸이 살아나는 여성 골반 건강법
카타야마 요지로 지음, 정윤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골반이 틀어졌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틀어짐 = 나쁘다' 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본래 골반은항상 움직이고 있으므로, 틀어지는 현상 역시 움직임의 하나라고 이해하는 편이 옳다. 실제로 정지 화면으로 골반을 촬영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 왜냐하면 골반은 어떻게 움직이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골반의 올바른 위치라는 게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다. 좌우의 불균형이나 틀어짐까지 모두 포함해서 이완과 수축을 계속 이어가는 것이 살아 움직이는 우리의 진짜 골반이다. 매일 리듬을 가지고 움직이면서 주변 상황에 대응하는 골반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p18)


여자와 남자는 다르다. 신체적 구조도 다르고, 심리적인 변화도 달라진다. 남자와 여자에게 공토억으로 오는 갱년기도 우리의 수명이 연장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특히 이 책에는 여자의 건강에 대해서 나오고 있는데, 남자와 다른 여자의 골반의 특징을 자세히 들여다 보고 있으며, 여자에게 골반은 어떤 의미인지 깊이 들어가게 된다. 여기서 여자의 골반의 특징은 남자의 골반처럼 고정되어 있지 않고, 수축과 이완을 반복한다. 그래서 여성의 골반의 불균형 상태가 지속되면, 그것을 고쳐야 한다. 


여자에게 골반이 가지는 중요한 요소들, 그것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다. 숨을 쉴 때, 긴장하거나 집중할 때 , 골반의 위치는 항상 바뀌게 된다.편안한 자세를 취하거나 호홉의 상태에 따라 골반의 위치는 항상 이동하게 된다. 골반의 불균형 상태가 지속되면, 호홉이 가빠지고, 심리적인 동요가 나타나게 된다. 이런 과정들은 남자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여자의 특징이며, 생리를 할 때, 주기적으로 날짜가 바뀔 때 여자의 골반은 불균형 상태가 되고, 새로운 변화를 겪을 수 있다. 책에는 여자에게 임신과 출산은 뒤틀린 골반을 재조립하고, 새롭게 골반의 위치를 자리잡을 수 잇는 기회이며, 임신과 출산 이후 여자의 골반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