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어 왕초보 탈출 3탄 - 하루 25분으로 태국인 앞에서 당당히 말하는 태국어 왕초보 탈출 3
권하연.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태국은 열대몬순지역으로 대한민국 남한 면적의 다섯배이다.열대지역 답게 강수량이 많으며, 물가가 싼 관계로 인해, 거대한 신흥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 과거 중국이 가지고 있었던 공장들이 태국으로 옮겨가는 추세이며, 그로 인하여, 글로법 기업들이 태국으로 몰려드는 추세이다. 더 나아가 한국인들에게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으로 태국의 수도 방콕과 치양마이, 푸켓이 있다. 이 책은 바로 태국 현지인들과 기본적인 대화를 하고 싶은 이들에게 유용한 기초적인 태국어 회화학습책이다.


태국어는 자음 44개, 모음 32개로 이루어져 있다. 띄어쓰기도 없고, 문장부호도 없는 태국어를 공부하자면, 사람들의 반응은 지렁이라 하나 굴러 다니는 느낌을 가지게 된다. 한자와 다른 특징을 보여주고 있는 태국어의 특징을 이 책에서는 기초적인 단어와 문장이 소개되고 있으며, 기초적인 숙어도 함께 공부할 수 있다. 숙어와 문법을 안다는 것은 그 안에 단어를 바꿔 넣으면 새로운 문장을 직접 만들수 있고, 현지인들과 대화를 할 때 유용하게 쓰여지게 된다. 바로 이 책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여기에 있다.


태국어 단어와 표현,핵심 포인트를 짚어 보면, 영어에서 쓰여지는 우리에게 익숙한 문법들, 접속사, 수동태, 사역동사, 시간의 부사구, 완료 표현을 이해할 수 있다. 태국어 문장들은 병원에서 치료를 할 때, 마트에서 물건을 살 때, 집에서 일상적인 표현들이 소개되고 있으며, 주어가 남성이냐, 여성이냐에 따라 다른 표현을 사용한다. 이런 패턴들은 20강으로 이뤄져 있으며, 매일 매일 30분 정도의 시간을 사용하면 ,태국어 기초 공부는 마무리 될 수 잇으며, 태국인들과 대화를 할 때 자신감이 생길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