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어줘서 고마워
이창민 지음 / 진한엠앤비(진한M&B)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과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내가 강해지고 성장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해 준 일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스스로에게 발동된 무의식의 승부욕과 근성은 지금의 나를 있게 한 원동력인 거 같다. 언젠가는 다양한 사람들이 오히려 관심을 보이거나 인간관계가 넓어질 수 있다고 확신했다. 사회를 알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첫 요소는 '믿음' 과 '긍정'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사회를 사람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수업이었다. 이것을 나는 '체득'이라고 부르고 있다. 체득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서 5년간 8,000명 이상을 만나 인터뷰하고 활동해보니 어느 순간 27살 때의 모습과 지금의 나는 전혀 다른 사람이 되어 있었다. (p52)


만화를 통해 깨달음을 얻는다는 게 참 황당하지만 자기 자신을 믿는 사람과 꿈을 이루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면 믿겠는가? 만화 '나루토' 나에게 가장 큰 계기를 준 운명의 만화이자 꿈이 되었다. 실제로 SNS 작가 활동하면서 만화 나루토 같다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었을 때 정말 신기하고 감사했다. 힘들고 어려운 순간에는 항상 만화를 보면서 사람들이 나를 보면 인생 낙제생도 해낼 수 있고, 인생과 사회에서의 어려움과 차이를 도전과 노력으로 극복해낼 수 있음을 보여주는 '인생 낙제생의 저력'이라는 부분을 보여주고 싶었다. (p60)


한권의 책을 읽었다. 국내 SNS 1호 작가 겸 강연가라 부르는 이창민씨의 특별하면서도 특별하지 않는 살과 도전에는 부정적인 사고에서의 탈피에 있다. 살아가면서 항상 마주하게 되는 수많은 문제들을 스스로 이겨내기 위해서 노력해 왔으며, 저자느 사람을 통해서 자신의 결핍과 부족함을 채워 나가게 된다. 책에는 열정, 긍정,창조, 배움, 베풂, 근성, 패기 각 분야에 있어서 배울 점이 있는 유명인들을 각각 열명씩 선정하여 자신의 존재감을 부각시키고 있으며, 자신의 삶과 자신의 인생의 접점을 추가하고 있다. 


여기서 보면 저자의 인생에 대한 마인드다. 스스로 자신이 부족하다는 걸 깨닫고 살아가고 있는 저자의 모습을 보면, 결핍을 인정하고 살아감으로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느 기회들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 책에서 중요한 것은 저자의 삶에 대한 자세이다. 8000명이 sns 팔로워와 인터뷰를 하면서 작았던 자신의 내면을 키워 나가고 있다. 세상 사람들이 나의 가치에 대해서 인정하고 있다는 걸 깨닫게 된다.본인이 놓치고 살아왔던 그것들이 모여지면서, 본인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스스로 찾아나가게 된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이야기들로 채워지고 있다. 삶에 대한 이야기와 마인드,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보여주고 있으며, 저자의 삶이 바로 이 책에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