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베이비 왕초보 패턴북 60일 - 암기가 필요 없는 기적의 따라 말하기 교재 영어 베이비 시리즈
양선호 지음 / 북포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은 독특한 국가이다. 영어권 나라가 아님에도 영어를 중요하게 생각한다.가까운 일본인과 중국인이 사용하는 일어와 중국어에 대한 영향력보다 더 큰 언어가 영어이다. 또한 대한민국 교과 과정에서 영어가 기지는 비중은 상당히 큰 편이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우리가 마주하는 영어 교육은 현실과 동떨어져 있으며, 언어가 가지는 고유의 원칙이나 본질에서 벗어나 지금까지 흘러왔다. 여어는 시험을 위한 언어로 변질된 지 오래되었으며, 영어를 암기 공부하듯 해왔던 학생들이 이제 학부모가 된 지금 현재에도 마찬가지이다. 이 책은 바로 그런 현실에서 벗어나 영어가 언어로서 가지는 가치를 회복하도록 도와주는 영어 회화 책이다. 철저히 패턴에 다라 영어 공부를 진행 할수 있으며, 기본적인 영어 표현을 도와주고 있다. 즉 아기가 한글을 개치기 전에 모국어를 써왔던 것처럼 한국인임에도 영어를 모국어를 배우듯이 공부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쓰는 기본적인 영어 단어 800개를 기초로 하고 있다. 문장이 아닌 단어만 보면 그 뜻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단어가 아니라 패턴이고, 문장이다. 책에는 다양한 패턴으로 이뤄진 8000여개의 문장이 소개 되고 있으며, 암기해서 영어 문장을 외우는 게 아니라 반복적으로 읽고, 같은 문자을 다시 듣는 과정을 반복해 나감으로서 영어 패턴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주고 있다. 즉 영어 문장을 바로 보더라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지만 뭔가 영어 문장 표현이 어색하고, 이상하다고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의 특징이다.더 나아가 이 책을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든다면 영어권 나라에 해외 여행을 떠날 때 현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먹고, 원하는 것을 듣고, 원하는 것을 보고, 현지인들과 가벼운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영어적 표현을 자신감 있게 써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