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샘문법 소리노트 - 공무원 9급.7급 국어 문법 만점 대비
서한샘 지음 / 한샘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스타강사 국어 인강의 대표주자 윤혜정, 김동욱, 박광일, 김승리, 유대종의 면면을 보면 인터넷과 모바일이 등장하면서 대형 학원들의 국어 인강 수준도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이름이 바로 브랜드가 되고 있는 현재 우리들의 국어 교육 시스템을 보면 과거 서한샘이 생각난다. 인강이라는 개념이 있기 전부터 수능 국어 강의에 있어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 왔던 서한샘 ,지금은 수능 국어보다는 공시생들의 보편적으로 준비하는 공무원 7급, 9급 국어 시험과 연계된 책을 써내고 있으며, 수학 하면 정석, 국어 하면 서한샘이라 불리울 정도로 그의 존재감은 여전하다. 


이 책은 바로 국어 교육의 시작이 되었던 서한샘의 공무원 국어의 특징과 함께 시대에 발맞춰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강의를 병행하고 있다. 책에는 국어에 있어서 기본적인 것들, 맞춤법과 소리를 내어서 정확하게 읽는 것, 띄어쓰기 더 나아가 제대로 된 표준법 사용법을 체크하고 있으며, 한국인이지만 자주 틀리는 국어 표현법은 무엇인지 짚어 나가고 있다. 또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앰스토에서 '스낵 공무원'을 다운 받아서 공부한다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들에게 국어의 기초를 꼼꼼히 짚어나고 있다. 


국어는 쉬운 듯 하면서도 상당히 까다롭다는 걸 이 책을 통해 다시 확인하게 된다. 보편적으로 띄어 쓰기가 잘 되지 않고, 글을 쓰고 있는 우리들의 글쓰기 방식은 여전히 실수투성이인채 지금까지 쓰여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국어에 있어서 기초적인 띄어쓰기, 중의어 사용, 제대로 된 단어와 문장, 어법 쓰임새에 있어서 실수를 범하게 된다. 비슷한 문장과 비슷한 의미를 가지는 단어들이 가지는 특징들이 꼼꼼하게 나열되고 있으며, 시대에 따라 변하고 추가되는 표준어는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