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 칼 대지 않고 수술합니다 - 절개.적출.출혈이 없는, 여성을 위한 비수술적 하이푸 치료
김태희 지음 / 라온북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라, 이 말은 세월이 지나도 바뀌지 않는 것 같다. 지금 현대인들에게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건강을 잃으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두려움과 걱정들, 내가 사라지고 난 이후의 가족들에 대한 염려는 우리 삶을 지속적으로 괴롭히고 있다. 특히 여성들에게 또다른 고통이 있으며, 매달 찾아오는 생리통이다. 산부인과에 가는 것을 조심스러워 하면서도 여성들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산부인과를 자주 가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책에는 여성들이 신체 중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궁과 난소의 건강을 유지 하기 위해서, 나이가 먹어가면서 자궁근종이나 자궁 종양이 나타날 때 여성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고민들을 엿볼 수가 있다.



저자는 여성의 난소를 남성의 고환이라 말하고 있다. 여성이 건강한 몸을 유지 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난소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하지만 사람의 마음이 내 뜻대로 일어나지는 않는 것이 인지상정이다. 갑자기 병이 불현듯 나에게 찾아오면 혼란스럽고, 당황하게 된다. 의사 선생님이 지금 수술하지 않으면 큰일난다고 수술 동의서를 내밀면, 사람들은 대부분 담담하지 못하고 , 우왕좌왕 하게 된다. 내 몸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내가 수술동의서에 사인하고 난 이후에 일어나는 수술 합병정에 대한 정보도 모른채 수술동의서를 쓰는 것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부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저자는 바로 그런 우리들의 마음을 바꿔서 새로운 대안을 소개하고 있다. 그것은 바로 하이푸 시솔과 호르몬 요법을 활용한 종양치료이다. 자궁 축출하지 않고, 종양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하이푸 시술이며, 몸 상태나 병의 진척에 따라서 호르몸 요법을 병행하여 시행하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하이푸 수술을 할 때 이 장비가 상당히 고가에 해당되며, 실제로 하이푸 시술을 할 때 유의할 부분이 존재한다. 종합 병원의 특성상 산부인과와 영상진단학과는 다른 일을 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쓴 김태희씨는 바로 이런 부분들을 지적하고 있으며, 산부인과와 영상진단학과 두 분야를 아우를 수 있는 의사를 찾아가서 수술이 아닌 레이저 요법을 이용한 하이푸 시술을 하여 수술 없이 종양을 제거할 수 있다. 하이푸 시술을 하면, 첫째 자궁 축출이후 생기는 상실감에서 벗어난다. 둘째는 하이푸 시술을 하면 수술로 인해 생기는 일반적인 부작용, 합병증이나 또다른 병이 걸리는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다. 또한 난소나 자궁을 드러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치료 이후에도 내 몸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거다. 즉 수술로 인해 내몸에 또다른 이상이 생기는 문제들, 면역력 약화로 인해 생기는 또다른 고통들에서 해방될 수 있으며, 내 몸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건강한 내몸을 유지할 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