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힘 -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끊임없이 베풀어주는 선물 오늘의 힘
박혁제 지음, 현혜수 옮김 / 예미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회:"나는 오늘 하루 어떠한 시회를 활용했는가? 오늘은 여러분이 누군가와 만나야 하는데 정말 가기 싫은 날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뇌가 준비되어 있다면 이렇게 생각할 것입니다."가기 싫긴 하지만 이것이 기회가 될지도 몰라. 어쩌면 그들이 나를 내가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으로 인도해줄 수도 있고 아니면 내가 그들이 원하는 것을 갖고 있을지도 몰라."(p23)

유명한 운동선수들은 P로 시작하는 다섯가지 단어들의 달인입니다.준비 Prime, 전망 Perspective,연습 Practice,위치 Position, 그리고 잠재력 Potential (p39)

기회들을 따를 때, 재미있는 현상은 모든 기회들이 거의 항상 더 많은 기회들을 몰고 온다는 것입니다. (p99)

"우리의 삶은 기회들-심지어 그것이 우리가 놓친 것들일지라도-에 의해 정의 된다.(p107)

성공한 사람들은 항상 기회에 '민감'합니다.심지어 다른 사람들은 신경을 꺼버릴 때라도 말이지요. 사실 다른 사람들이 긴장을 풀고 쉴때가 무엇인가를 '낚을' 최상의 시간이 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다른 그 누구도 낚시질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p117)

'감사의 태도'를 갖도록 준비되어 있으면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한 기회를 볼 수 있습니다.왜냐하면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기회는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는 수많은 불평이 계속되고 있으며 그것은 아무에게도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불평은 여러분을 행복하게 해주지도 않고 여러분이 불평하는 사람들을 불행하게 만들지도 않습니다.(p119)


이 책을 쓴 박혁제씨는 캐나다에서 살고있는 성공한 사업가이다. 그는 자신의 성공 노하우를 이 책에서 오개하고 있으며 , 그 성공의 비결을 오늘(Today)로 정의한다. 저자가 말하는 오늘이란 시간(Time),기회(Pooortunity),계발(Development), 평가(Assessment),수확(Yield) 이며, 저자의 다섯가지 성공 비결 중에 눈여겨 본 것인 바로 '기회'였다. 


나는 왜 기회에 눈길이 간 걸까. 저자가 언급하는 '기회'는 그동안 내가 놓치고 있었던 실천과 행동이다. 누군가 만나야 하는 자리가 있다면, 그 자리가 나에게 불편하고 싫은 자리라면, 나 스스로 안가도 되는 자리라고 인정하고, 돌아서 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그것은 다양한 경우에 해당된다. 어쩌면 그 수많은 불편한 자리가 나 스스로 기회를 걷어차고 있는 결정적인 원인 제공이 되고 있다. 저자는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서는 '감사'를 몸에 익히라고 말하고 있었다.누군가에게 항상 감사하라고 말하면서도 나는 말로만 실천할 뿐이었다. 진심으로 그 사람의 행동에 대해서 감사하지 못한 경우가 상당히 많았고, 10가지 감사한 경우와 한가지 불평한 경우가 나에게 동시에 나타난다면, 나 스스로 내가 가진 에너지를 불평한 경우에 쏟는 경우가 비일비재하였다. 그래서 이 책에서 기회에 대해서 눈여겨 보았던 결정적인 이유였다.기회가 내 눈앞에 놓여져도 머뭇 거리고, 미루는 습관들 속에는 수많은 기회들이 있었고, 그 기회들을 나 스스로 놓치고 살아왔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서 깨닫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