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바이블 - 말씀을 더 즐겁게, 하나님 마음을 더 깊게
라준석 지음 / 두란노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더 바이블지혜는 여호와를 경외함에서 옵니다. 그러므로 잠언은 이렇게 매듭을 짓고 있습니다.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 그 손의 열매가 그에게로 돌아갈 것이요 그 행한 일로 말미암아 성무에서 칭찬을 받으리라"(잠 31:30~31)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 그래서 지혜로운 사람! 그가 보물입니다.(p180)



요나서를 통해서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의 핵심은 '하나님은 이방족속이라도 회개하기를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아주 중요한 메시지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뿐 아니라 이방의 많은 민족도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오기를 원하십니다. (p238)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해 뜨는 곳에서부터 해 지는 곳까지의 이방 민족 중에서 내 이름이 크게 될 것이라 각처에서 내 이름을 위하여 분향하여 깨끗한 제물을 드리리니 이는 내 이름이 이방 민족 중에서 크게 될 것임이니라 (p269)


성경은 66권으로 되어 있습니다. 구약 39권, 신약 27권이며, 구약은 율법서, 역사서, 시가서,예언서로 분류되며, 신약은 복음서, 사도행전, 바울서신,일반서신, 요한계시록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사람살리는 교회 담임목사 라준석 목사께서 쓰신 <더 바이블>을 고른 이유는 성경 통독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얼마전 제가 가입한 까페에서 성경 통독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그 당시 성경 통독 프로그램을 신청하지 못한 아쉬움이 남아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싶었던 건 성경에 대한 전체적인 길잡이를 따라가고, 성경 통독을 위한 준비과정을 스스로 만들어가기 위해서입니다. 물론 성경 통독 프로그램이 다시 개설된다면 저도 성경 통독을 시작할 겁니다.


성경에는 하나님의 계획이 있으며, 목표가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 속에는 이스라엘인의 역사가 온전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12권으로 이뤄진 역사서 여호수아, 사시기, 롯기 , 사무엘상, 사무엘하, 열왕기상,열왕기하, 역대상,역대하,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에는 바로 하나님과 관련한 역사들이 기록되어 있으며, 성경을 읽으면서 하나님이 계획하고 계시는 것은 무언인지 하나님늬 메시지는 무엇인지 배워 나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메시지는 바로 우리가 올바른 길로 나아가도록 도와주는 지혜입니다. 성경 통독 36주 프로그램은 9개월 과정이며,하루 단위릐 프로그램이 아닌 한주 단위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매일 20분간의 시간을 사용한다면 36주가 지나면 충분히 성경 한권을 통독할 수 있게 됩니다. 성경 통독이 끝마치게 되면, 스스로 하나님에게 가까워지게 됨을 느낄 수 있으며, 성경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 하나님께서 뜻하시는 바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즉 '성경 읽기'는 하나님께서 의도하신 바 그대로, 내 일상 속에 하나님의 메시지가 전달되고, 나의 일상이 하나님의 사랑으로 충만해지기 위해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