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10분의 기적 해커스톡 : 유명인처럼 말하기 - 핫한 유명인이 쓰는 진짜 실생활 표현으로 말하기 | 하루 10분으로 왕초보 탈출 | 무료 해설강의/MP3 | 모바일 스피킹훈련 프로그램 해커스톡 영어회화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ai Chi is about how you balance , how you work ,like a competition. 
People say when I compete with eBay, they say,"You hate eBay." 
태극권은 당신이 균형을 이루는 방법, 일하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마치 시합처럼요.내가 이베이와 경쟁할 때 사람들은 말합니다. 그들은 "당신은 이베이를 싫어하는군요."라고 말해요.(p31)


they never let us feel in any way that we were victims. As a matter of fact, they always said,"when you consider yourself a victim, you've lost control."
그들은 어떤 식으로든 우리가 피해자였다고 느끼게 두지 않았어요. 사실은 그들은 말했습니다."너 자신을 피해자라고 여길 때, 너는 통제력을 잃고 만 거야, 그러니 , 결코 너 자신을 피해자라고 여기지 말렴."(p163)


두개의 문장은 잭마와 콘돌리자 라이스가 쓴 명언이다. 잭 마는 알리바라를 창립한 마윈이며, 중국의 대표적인 기업 알라바바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만들어갔다. 그의 남다른 역량에는 그의 남다른 통찰력 뿐 아니라, 자신이 쌓아온 삶의 철학이 녹여있다. 특히 중국의 고유 무술 태극권을 연마해왔던 알리바바의 마윈은 태극권이 가지는 우수함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그가 그동안 꾸준히 태극권을 연마할 수 있었던 밑바탕에는 기업 경영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 태극권에서 중요하게 생각한 균형이다. 


미국에는 두 명의 유명한 흑인이 있다. 첫번째는 미국 전 대통령 오바마이며, 두번째는 미국의 제 66대 국무장관 콘돌리자 라이스이다. 특히 인종차별이 심한 미국 사회에서 흑인 여성으로 자신의 위치를 지킬 수 있었던 배경에는 여느 사람들과 다른 가치관이 숨어있다. 자신이 피해자라고 생각하면, 그 틀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하지만 자신이 피해자라고 생각하지 않는 순간, 스스로를 지킬 수 있으며, 자신을 높여 나갈 수 있다. 그녀의 이런 생각은 흑인 여성들 뿐만 아니마 수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걸 시사하고 있다. 자신의 열등감에 사로 잡혀 자신이 피해자라고 생각하면서 살아가는 수많은 사람들,그 사람은 스스로 피해자라고 생각하는 순간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명분을 만들 수 있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지 못한다.그러나 스스로 피해자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그 순간 사람들과 동등해질 수 있고, 불평등한 세상에서 ,기울어진 세상에서 자신을 세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되고, 그것이 스스로 변할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