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번째 여왕 백 번째 여왕 시리즈 1
에밀리 킹 지음, 윤동준 옮김 / 에이치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설 <백번째 여왕>의 표지 속 소녀는 열여덞 칼리였다. 어릴 적부터 고아로 성장하게 되고, 수도원에서 조용히 살았던 칼리에게 운명적인 순간이 찾아왔다. 친구 자야와 함께 해왔던 그 행복한 순간들이 이제는 사라지게 되고, 자야 타렉이 수도원에 찾아오게 되는데.. 칼리에게 그것이 행운은 금사과가 될지 아니면, 죽음으로 인도하는 독사과가 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었다. 한나라를 지배하는 권력자 라자 타렉이 수도원에 찾아왔으며, 칼리는 그에게 선택되었다. 백 번째 소녀가 되어야 했던 칼리는 자신의 운명과 무관하게 라자의 선택과 결정에 따라갈 수 밖에 없었고, 라자 타렉이 선택한 대로 순종해야 하는 삶을 선택하게 된다.


라자 타렉이 머무는 곳에는 라자 타렉의 첫번째 아내 킨드레드가 있었다. 그리고 백번째 아내가 될 말라깽이 칼리도 함께 있었다. 킨드레드와 칼리 사이에 수많은 소녀들은 암묵적인 경쟁자였으며, 그 안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칼리 스스로 전사가 되어야 하였고, 다른 방법은 주어지지 않았다. 왕에게 순종하고, 자신의 힘을 드러내기 시작한 칼리, 비라지가 되어서 왕의 아내로서 우뚝 서기 위해서는 피를 부를 수 밖에 없는 하나의 토너먼트를 거치게 되는데, 그 운명의 장난 속에서, 칼리가 사랑하는 이는 라자 타렉이 아닌 자신을 보호하고 지키는 근위대 데븐 나릭 장군이었다.


이 소설은 로맨스 소설이다. 그리고 말라깽이 열여덞 소녀가 제국의 여전사 비라지가 되는 과정들이 소설 속에 채워지게 된다. 라자 타렉은 칼리의 생각을 읽고 있었으며, 칼리의 선택을 못 마땅하게 생각한다. 고통스러운 사랑이 되는 길을 선택하는 것보다,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을 위해서 살아가는 것이 더 나은 삶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라자 카렉의 의중에서 벗어나 칼리는 자신을 지켜주는 그 사랑을 찾아가게 되는데, 칼리에게 행복한 사랑이 될 것인지, 아니면 또다른 고통스런 사랑이 될 것인지, 이 소설을 통해서 칼리의 운명을 엿볼 수 있으며, 칼리 앞에 놓여진 두 개의 운명을 보면서 칼리가 행복한 사랑으로 바뀔 수 있기를 마음 속으로 응원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