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unning Dream (Paperback) - 『1분 1시간 1일 나와 승리 사이』원서
Van Draanen, Wendelin / Random House Childrens Books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표지를 보면 뭔가 어색합니다. 달리기를 하는 소녀의 왼쪽 다리에는 의족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책 속 표지의 주인공은 열여섯 제시카 칼라일이며, 잭 로가 몰고 다니는 폐기물 운반트럭이 그만 제시카가 타고 있었던 버스와 충돌하면서, 제시카의 꿈과 희마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제시카는 한쪽 다리를 절단하게 되었지만, 친구였던 루시는 그만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제시카에게 위로의 말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었으며, 루시의 죽음과 달리 제시카에게는 천운이었다고 애써 위로 하면서 새로운 인생을 만들어 가길 원합니다. 하지만 제시카의 마음을 그들은 전혀 알리가 없었습니다. 학교 교내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가장 잘 달리는 여성으로 우뚝 서고 싶었던 제시카였기 때문입니다.


제시카는 교통사고로 인해 한쪽 다리가 없었습니다. 달린다는 건 절대 불가능하였고, 걷는 연습부터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매일 밤 달리는 꿈을 꾸는 제시카에게 있어서 달리기는 삶의 희망이자 자신이 살아있다는 걸 증명하는 원동력이었습니다. 남들처럼 장애를 가지지 않고 두 발로 뛸 순 없었지만, 제시카는 스포츠용 의족을 활용해 달릴 수 있다는 사실에 반색을 표시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금방 절망으로 바뀌게 됩니다. 의족 하나에 2만 달러였으며, 제시카가 성장하고, 연습을 하면서 주기적으로 의족을 교체해야만 했던 겁니다. 부모님의 지원으로는 턱없이 비싼 의족은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절대로 얻을 수 없는 비싼 물건이었던 겁니다. 다행스럽게도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십시일반으로 모여지게 되었고, 의족을 마련할 수 있었던 제시카는 조금씩 조금씩 달리기 시작하였으며, 그동안 자신의 곁에서 응원하고 격려하던 이들의 고마움을 느끼게 됩니다.


희망은 또다른 희망을 낳는다고 말합니다. 제시카는 그들에게서 고마움을 느꼈으며, 그 고마움을 새로운 도전으로 삼게 됩니다.짧은 단거리 선수였던 제시카는 이제 휠체어를 타고 긴거리를 달리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살아있다는 걸 제시카 스스로 보여주었고 증명해 낼 수 있었던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