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노트 Moon Note - 이니굿즈 고급 양장노트
별 편집부 지음 / 별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책이라기 보다는 굿즈에 가깝다. 누구를 좋아하면 그 사람에 대한 물건을 가지고 싶은 것처럼 말이다. 오래전 가수나 연예인들의 모습이 그려진 책받침이 유행하고, 소장용으로 간직했던 것처럼 말이다. 유행은 항상 시대에 따라 바뀌게 되고,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 또한 달라지고 있다. 이젠 연예인에 대한 다양한 굿즈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노트, 필기구, 다이어리, 컵 등등 사람들의 취향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굿즈가 나타나고 있다.


정치인 문재인에서 한나라의 지도자가 된 문재인 대통령,그의 굿즈가 나온다는 건 ,2018년 현재 특이하고 고무적인 현상이다. 모 대통령을 지지하고, 그 사람을 추종하고,추구하는 것에 대해서 반감을 표시했던 과거의 모습과 다른 국민 스스로 자발적인 형태로 우리 앞에 놓여지고 있다. 내 주변에 정치에 관심 가지고 있고,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에 관심 가지고 있는 이들과 함께 하는 가운데, <문 노트>는 서로 정치적인 생각이 같은 이들에게 선물로서  하나의 가치가 될 수 있다. 


<문 노트>는 양장 노트이며, 여느 노트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노트 앞부분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형상이 일러스트로 되어 있으며, 첫 페이지에는 대한민국 헌법 1조가 나온다. 우리가 원하는 그 기본적인 권리가 사라진 것을 우리 스스로 목격해 왔기 때문에, 대한민국 헌법 1조가 가지는 가치는 그 어느것보다 크다고 말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