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무어 1 - 모리건 크로우와 원드러스 평가전 네버무어 시리즈
제시카 타운센드 지음, 박혜원 옮김 / 디오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시카 타운 센드의 <네버무어>는 두권으로 이뤄진 판타지 소설이다. 쳥소년의 눈높이에 맞게 모험과 흥미,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더 나아가 소설 속 주인공 모리건 크로우를 자신과 동일시하면서, 작가의 소설 패턴에 따라가는 재미가 소설 곳곳에 남아 있으며, 20세기 폭스사에 의해 영화로도 제작될 예정이어서 소설이 영화로 어떻게 재탄생될 것 인지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편이다.


저주받은 아이 모리건 크로우는 작은 키에 새까만 아이, 삐뚤어진 코를 가진 11살 소녀이다. 모리컨 크로우의 아버지 커버스 크로우는 네개의 주로 이뤄진 윈터시 공화국의 가장 큰 그레이트울프에이커주의 총리였으며, 딸 모리건 크로우의 운명보다는 자신의 입지나 명예욕을 더 우선하게 된다. 


모리건 크로우는 저주 받은 아이였다. 모리건 크로우가 자나가는 길마다 불행한 일이 생기게 되고, 사람들은 그 불행의 원인을 모리건 크로우 탓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지난 연대의 이븐 타이드에 태어난 모리건 크로우는 다음 이븐 타이드에 죽을 운명을 지니게 되는데, 11살 생일이 지나는 그 시점이 바로 모리건 크로우의 생의 마지막 순간이 된다. 공교롭게도 아버지 커버스 크로우와 새어머니 아이비는 모리건의 운명에 대해 크게 관심 가지지 않고 있다.


죽음의 마지막 순간에 모리건 크로우에게 찾아온 낮선 사람 윈드러스 협회, 탐험가 연맹, 네버무어호텔경영자연합 등 다양한 곳에 소속되어 있는 주피터 노스는 화려한 복장에 생강색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크로우 저택에 찾아와 모리스를 데리고 네버무어로 떠나게 된다.


네버무어는 모리건 크로우에게 있어서 새로운 공간이었다. 윈터시에 속해 있는 네개의 주 이외에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다섯번째 주 자유주에 속에 있는 네버무어에서, 원드러스 협회 입회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 네번의 엄격한 시험을 통해 입회자격을 얻을 수 있으며, 윈드러스에 입회한다면 다양한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소설은 판타지 소설이며, 모리건 크로우의 모험에서 느낄 수 있는 스릴을 체험하게 된다. 죽어야 하는 운명을 지닌 모리건 크로우에게 네버무어는 하나의 돌파구이자 자유였다. 그것을 알고 있는 주피터 노스와 소설 속에 등장하는 또다른 인물 에즈라 스콜, 에즈라 스콜은 모리건 크로우를 자신의 후계자로 삼으려 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