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이기적 네일 미용사 필기 (핵심요약 111선 & CBT 시험장 체험권 제공) - 시험 출제 분석표 + 완벽 핵심이론 & 개념정리 + 최신 기출문제 + 실전 모의고사 + 20일 학습플랜 2019 이기적 기타자격증 시리즈
권현정.이응란.김하나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자격증 시험 안 쳐 본 사람 있을까. 대다수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 운전면허 시험부터, 컴퓨터 자격증 시험, 한자 검정 시험까지, 토익이나 JPT 뿐 아니라 해외 자격증까지 상당히 많은 자격증이 우리 앞에 있다. 특히 산압인력공단은 자격증 시험 전문 기관이며, 우리 나라에는 상공회의소, 산업인력공단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그동안 내가 쳤던 자격증들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컴퓨터 시험 자격증이 대부분이며, <네일 미용사 > 자격증이 남다르게 느껴졌다.자격증 시험을 여러번 처 본 사람이라면 자격증에 대한 지식을 갖추는 것 뿐 만 아니라 적절한 요령도 필요하다는 걸 깨닫게 된다. 특히 한달 이내에 합격할 수 있도록 자격증 시험에 매진할 수 있도록,자격시험 일정에 맞춰 계획을 잘 설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책은 그런 면에서 상당히 친절하다.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때 스스로 학습 플랜을 짜는게 상당히 어렵고 잘 지켜지지 않는다. 하지만 이 책은 20일 학습 플랜에 따라 공부할 수 있으며, <2019 네일 미용사> 에서 필요로 하는 다섯과목에 대한 공부방법을 미리 설정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책에는 네일 개론, 피부학, 공중위생관리학, 화장품학, 네일 미용기술에 대해서 이론적 지식을 채울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활용해 실전에서 시험치는 것과 동일한 환경에서 모의 시험을 치룰 수 있다. 그것이 이 책의 강점이다.


중요한 것은 시험은 요령이다.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 해도 요령이 부족하면 떨어질 수 있다. <네일 미용사 필기>는 60문항이며, 36개 이상 맞추면 합격할 수 있다. 특히 산업인력공단 자격증은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이론 공부를 끝마친 이후 반복적으로 기출 문제를 푼다면, 시험장에서 깆아하지 읺고 합격할 수 있다. 실기 시험은 필기 합격 후 2년간 유효긱간이 주어지며, 시험에 따라서 정기 시험 뿐 아니라 상시 시험도 함께 할 수 있다. 앞에서 말했듯이 이 책은 친절하다. 요랼 뿐 아니라 시험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놓칠 수 있는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으며, 책은 두껍지만, 20일 플랜에 따라 공부한다면 쉽게 따라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