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이기적 헤어미용사 필기 (최신판 핵심이론 & CBT 시험장 체험권 제공) - 시험 출제 분석표 + 완벽 핵심이론&개념정리 + 최신 기출문제 + 실전 모의고사 + 20일 학습플랜 2019 이기적 기타자격증 시리즈
김종란.노영희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컴퓨터 책이 100권 정도 있다. 내가 소장하고 있는 컴퓨터 책은 거의 대부분 영진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다. 컴퓨터의 이론 뿐 아니라 컴퓨터 프로그래밍, 컴퓨터 동향, 컴퓨터 자격증까지, 영진 출판사에서 나온 컴퓨터 도서들은 대중들에게 공신력이 있으며, 지금까지 컴퓨터에 대한 지식을 채워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된 출판사이다. 특히 그동안 땃던 컴퓨터 자격증은 영진 출판사에서 나온 책으로 공부했기 때문에 이 책이 낯설지 않았다. 컴퓨터에서 미용으로 분야가 옮겨 졌을 뿐이다. 내 기준으로 보자면 내용의 차이가 있고, 배우는 것이 다를 뿐 큰 차이가 없다.


헤어 미용사를 따기 위해선 그 분야에 대한 정보와 지식이 필요하다. 이번에 적용하는 헤어미용사 자격증 출제 기준은 2020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하며, 그 이후에는 새로운 출제 기준에 맟춰 준비해야 한다. 컴퓨터는 해마다 동향이 다르고, 수준이 달라지지만, 헤어미용사의 경우는 문제 출제 기준이나, 수준은 크게 바뀌지 않으며, 기존의 문제집을 이용해 공부할 수도 있다. 전자상거래 관리사 자격증을 공부할 때 필기 출제 도서가 없어서 출제 문제집을 활용해 공부했던 기억이 난다.


헤어미용사 필기는 60문항이 주어지며, 미용이론(일반), 미용이론 (피부학),공중위생 관리학(공중보건학),공중위생 관리학(소독학), 공중위생 관리학 (공중위생관리법규),화장품학 이렇게 6개 과목으로 나니게 된다. 필기시험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며, 각 과목마다 최소 40점 이상, 전체적으로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할 수 있다. 헤어 미용사는 6과목 60문항이기 때문에, 36개 이상 맞춰야 실기 시험 자격이 주어진다. 


이 책에서 눈여겨 볼 것은 헤어에 관한 이론들이다. 책 두께는 500페이지 정도 되지만 대부분 이론과 기출문제로 나뉘기 때문에 20일간 자격증 준비에 매진한다면 쉽게 공부할 수 있다, 더군다나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이 책의 이론서를 먼저 공부하고, 바로 기출문제로 나가는 것도 자격증 시험을 치는데 유리할 수 있다.헤어 미용사는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60점을 맞는 것이나 100점 맞는 것이나 큰 차이가 없다.


영진 출판사에서 나온 (2019 헤어 미용사>의 특징은 바로 홈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홈페이지에서 관련 자료들을 직접 다운 받을 수 있고, 동영상을 구할 수 있다. 기존의 문제집을 활용한 공부방식은 시각적인 효과사 부족하기 때문에 개념을 이해하고 공부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영진 출판사에서 나온 이 책은 그런 문제점을 보완하고 있으며, 수험생들이 쉽게 자격증을 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