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방콕 - 여행을 기록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 YOLO Project 두근두근 여행 다이어리 북 시리즈 8
21세기북스 편집부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점차 여행에 대한 생각과 관점이 바뀌고 있다. 기존의 여행 패턴이 패키지 여행이거나, 여행사에서 주어지는 그대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았다. 인터넷이 등장하고, 모바일이 일상 속에 파고 들면서, 사람과 사람들 사이에서 여행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나누게 된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여행에 대한 목적에 따라서 여행 루틴이 바뀌게 되고, 여행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항공기 티켓을 끊는 법부터 해서 그 나라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법, 여행하면서 경험했던 최악의 실수와 최고의 경험들을 찾아 나갈 수 있는 즐거움이 우리 앞에 놓여지게 된다. 기존에 우리가 추구했던 여행이 특정 지역이나 나라를 선택하였다면,지금은 동남아시아에 대한 편견이 사라지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여행의 장점과 단점들을 이젠 서로 비교할 수 있다. 이 책은 동남아시아 국가 중 한국인들이 자주 찾는 방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방콕은 한국에 비해 물가가 싸다. 그래서 사람들은 쇼핑을 즐기기 위해 방콕으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도 더러 있다. 여기서 방콕은 또다른 매력을 간직하고 있다. 왕족이 머물러 있는 방콕에는 한국에서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체험과 마주하게 된다. 2PM의 닉쿤으로 인해 방콕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쌓이게 되면서, 사람들은 방콕에서의 힐링 여행, 한국과 동질감과 이질감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그런 오묘한 여행을  즐기고 싶어한다. 태국 왕궁을 직접 볼 수 있는 라따나꼬신인,태국 사원 왓 포, 왓 아룬은 태국 불교의 과거의 형태가 온전히 보존되어 있는 곳이기에 불교의 기원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또한 방콕에서는 남다른 마사지와 스파를 체험할 수 있다. 한국에 비해 저렴한 물가를 자랑하는 방콕은 현대 사회에서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힐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남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다.방콕은 수많은 국가 여행자들이 찾는 곳이기에 클럽 문화가 발달해 있으며, 그들과 소통하고,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방콕의 신나는 밤을 만끽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