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걸 : 거울 여신과 헌터걸의 탄생 헌터걸 1
김혜정 지음, 윤정주 그림 / 사계절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평범한 삶을 살앗던 주인공이 극적인 순간을 맞이하는 경우가 있다.자신의 운명이 어떤 사건으로 인해 갑자기 뒤바뀔 수 있고, 누군가 만나면서 마음이 바뀌고 운명이 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럴 때면 그것이 현실과 많이 다르다는 걸 느낄 수 있고, 때로는 현실감이 없다고 생각 들 때도 있다. 하지만 현실은 현실이고, 소설은 소설일 뿐이다.물론 이 책에서도 그런 스토리에서 벗어나지 않으며, 주인공 이강지의 운명적인 삶을 들여다 보고 싶어진다.


초등학교 여느 아이들과 별 차이가 없는 이강지는 12살이 되었다. 아빠 이성배와 엄마 한수연 사이에 태어났으며, 4살 때 돌아가신 엄마에 대한 기억이 남아있지 않았다. 그런데 강지의 마음이 돌아서게 된 결정적인 상황이 나타났다. 그동안 소식이 끊겼던 외할머니가 갑자기 나타나 강지에게 헌터걸의 운명을 가지고 있다 라고 말하게 된다. 기뻐해야 하는 순간이지만, 강지는 자신의 운명이 누군가에게 결정되는 게 달갑지 않았다. 그게 헌터 가문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강지의 외할머니의 말이라 하더라도 마찬가지였다. 그래서 강지는 대담하게도 외할머니의 요구를 거절하게 된다. 자신이 활쏘기에 능한 건 스스로 노력에 의해서 된 것이지, 헌터걸이어서 된 건 아니라고 생각했던 강지는 스스로 헌터걸이 되기로 결심하게 된 또다른 사건이 일어나고 말았다..


친구들이 거울 여신과 만나면서 점차 행동이 달라지고 있었다. 돈만 아는 거울 여신,친구들의 마음을 훔치고, 예뻐지게 해준다면서 유혹하고 있었다. 물론 강지도 거울 여신에게 낚일 뻔했지만, 거울 여신의 정체를 알고 난 뒤 마음이 바뀌고 말았다. 거울 여신과 성형외과의 은밀한 계약관계를 강지는 알고 있었고, 주변 친구들은 모르고 있었다. 자신민아 일고 있는 비밀을 세상에 말하고 싶었지만, 번번히 거울 여신의 방해로 인해 막히고 만다. 강지에게는 선택권이 없었고, 헌터걸이 된다면, 거울 여신의 정체를 밝힐 수 있을 거라 생각하였고, 전설적인 헌터걸이라 부르는 외할머니의 헌터걸 수업에 응하게 된다. 활쏘기 뿐만 아니라 달리기도 잘해야 하는 헌터수업은 여느 훈련보다 엄격하며, 힘들었다. 하지만 강지는 그것을 스스로 극복하게 되었고, 헌터걸로서 자격을 갖추게 된다. 


거울 여신은 우리 주변에 널려있다. 누군가 진실을 말하지만 그 진실을 정확하게 알아주는 이들은 많지 않다. 그래서 항상 진실은 묻히고 수맣은 피해자들이 생기면 그제서야 진실이 수면 위로 드러나는 결루가 있다. 지적인 능력 뿐 아니라 체력도 갖춰야 하는 헌터걸이 매력적으로 다가운 이유는 바로 정의가 사라진 우리 세상의 모습을 고스란히 비추고 있어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