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네이버 증권으로 배우는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 - 주식 고수들만 아는 ‘네이버 증권 100% 활용법!’
알렉스 강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에는 크게 저금, 부동산, 주식이 있다. 저금은 가장 안정적인 자산이며 수익이 낮다.반면 부동산이나 주식은 리스크가 있지만, 자신의 주식 투자 수준에 따라 수익률이 천차만별이다. 그래서 부동산이나 주식에 관한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사람들은 주식 고수들을 대박을 꿈꾸는 경우도 있다. 이 책을 읽으면 나만의 주식 투자를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이 책을 읽는다 해서 그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주식 투자에 대한 방향성 제시보다는 지식이나 팁을 추가하는 정도에 그치고 있으며, 네이버에 있는 주식 정보를 최대한 활용하는 법을 가르쳐 주고 있다. 즉 아는 사람만 아는 네이버 주식 투자. 차트와 주식 투자 수익률 등 무료로 제공된 정보를 활용해 기업 정보, 차트 분석, 기술 투자를 돕고 있다.


이 책이 가지는 한계점이란 바로 저자가 말하는 정보가 무료라는데 있다. 네이버라는 공통적인 포털 사이트를 충분히 활용하고 있다면 이 책을 굳이 읽을 필요는 없다. 다만 주식 투자를 하는데 초보자인 경우 주식투자의 틀을 잡는데 이 책은 도움이 된다. 다양한 책들을 읽어 보고 기업의 재무제표를 알고, 주식 차트를 들여다 보는 방법, 내가 투자하고자 라는 주식 종목을 어떻게 하면 정보를 얻고 수익을 높여 나가는지 방향을 제시하고 있었다.


책에는 주식 투자를 하면 등장하는 주식 용어 EPS, PER, BPS, PBR, PCR, PSR, EV/EBITDA 를 소개하고 있다. 이 용어들은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주식 종목에 대해 하나의 지표가 될 수 있다. 주식 투자 후,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선 기업이 제공하는 정보들 뿐 아니라 시사 , 뉴스에 정통해야 한다. 상황에 따라서 우량주에 투자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때로는 예기치 않은 돌발 상황이 발 생할 땐 테마주에 주목할 수 있다. 최근 김정은과 문재인 대통령의 만남 이후 두 사람과 연관된 주식 종목이 급등하기 시작하였고, 상대적으로 다른 테마주는 하락했다. 여기서 주식 투자는 타이밍이며, 심리게임이라는 걸 알 수 있다. 매수해야 할 때 매수하지 못하고, 매도해야 할 때 매도하지 못하면서 큰 손실을 입거나, 때로는 적은 이익을 얻는 경우가 있다. 그것에 대해서 저자는 자신의 주식 투자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명하고 잇으며, 개미 투자자는 어떻게 주식 투자를 해야 하는지 기본적인 주식 투자 비법을 소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