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부동산 투자로 인생을 아웃소싱했다 - 대한민국 1천만 직장인을 위한 ‘부동산 투자’ 필독서!
이나금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비트코인 투자 문제로 사회가 시끌시끌하다. 사람들은 비트코인 투자에 관심 가지고, 왜 투자하려는 이유가 알고 싶어서 다양한 책들을 읽었고, 그건 사람들의 마음 속 불안과 걱정에서 주원인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열심히 노력하고, 성실하게 일해도 고만고만해지는 사회 속에서 적은 노력으로 큰 수익을 얻는 건 어쩌면 우리가 무언가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큰 동기가 될 수 있다. 사회의 변화 속에서 사람들은 점점 더 불안해지는데 반해 사회의 복지 체계는 허술하다. 수명은 늘어나지만, 인간의 노동력은 점점 더 약화되므로,나이가 들어서 일하지 않고 돈을 벌수 있는 방법, 적은 노력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게 된다. 주식 투자나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이유는 여지에 있다. 또한 부동산 투자와 주식 투자를 주도하는 유대인의 지혜에 대해서 어릴 적부터 배우는 이유는 우리 사회의 변화와 무관하지 않다.부동산 투자에 대해 성공할 수 있다면 그것은 확실한 노후 준비가 가능하다.


사회는 변하는데,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 그게 우리가 간직하고 있는 또다른 모순이다.책에 등장하는 이나금씨의 부동산 투자에 관한 정보를 들여다 보면 왜 부동산 투자를 해야 하는지 그 목적이 분명해진다. 돈에서 자유로워지고, 일에서 자유로운 삶, 다른 일을 해도 돈을 벌 수 있다면, 그것이 부동산 투자라면 사람들은 혹 하게 된다. 사람들의 욕망이 늘어나게 되면서 너도 나도 부나방처럼 불빛에 모여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게 되는데,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실패한다. 그걸 부동산 투자 리스크라 불르며, 저자는 부동산 리스크는 피할 수 없다고 말한다. 부동산 리스크를 감안하더라도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다면, 현실에서 벗어나기위한 간절한 마음이 있다면 이 책이 가지는 의미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부동산 투자를 하려면 우선 부동산 투자를 좋아하고 관심 가져야 한다. 맹목적으로 부동산 투자를 한다면 그건 맨땅에 헤딩하는 것과 같다. 저자는 부동산 투자를 하기 전 영업을 하였고, 전국을 다니면서 전국 곳곳의 개발을 직접 보고 관찰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부동산 시세 변동은 어떻게 변하는지, 개발환경을 자세히 분석하였고, 전국 곳곳의 지리에 대해 남들보다 밝다는 장점을 활용해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게 된다. 여기서 부동산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종자돈 마련이다. 대부분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을 제외하고 1억 이상의 돈을 가지고 있다. 그 돈을 이용해 대출을 한다면 또다른 종자존이 마련된다. 더 나아가 월급이나 자신이 하는 일에서 또다른 목돈을 마련한다면 능력에 따라 4억의 종자돈을 충분히 마련할 수 있다. 저자는 그렇게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였고, 지금은 1000억의 자산으로 키워 나가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가 하면 남도 한다는 점이다. 이 책을 읽고 똑같이 따라한다면 다른 사람도 똑같이 따라 하기 때문에 실패할 가능성이 크다. 즉 이나금씨의 남다른 부동산 투자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스스로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필요한 공부를 더해 나가야 한다. 부동산 중개 자격증을 취득하고, 범과 건축에 대해 공붛하는 건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우리가 사는 곳은 자본주의 사회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에 대해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하다. 자신이 가진 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것, 작은 돈은 큰 목돈으로 바꾸는 걸 스스로 배워 나가야 한다. 


이렇게 남들보다 배움에 있어서 앞서 나간다면, 스스로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기초는 만들어질 수 있다. 그 다음에 필요한 것은 세상의 변화를 읽는 것이다. 부자로 가는 도구를 바꾸고, 내가 속해 있는 환경을 바꾸고, 만나는 사람을 바꾼다면 나 자신도 바뀔 수 있고, 세상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따라가게 된다. 이 책에는 서울이나 수도권을 중심으로 개발 호재와 악재에 대해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나오는데, 그런 정보는 이 책 뿐 아니라 다른 부동산 관련 책에도 나오는 지식이다. 중요한 것은 요령이 아닌 본질이다. 부동산 투자 전문가 이나금씨의 남다른 부동산 투자 지식과 통찰력, 그걸 읽을 수 있어야만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수 있고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