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그래서 어디를 살까요 - 알면 돈 되는 신나는 부동산 잡학사전
김학렬.배용환.정지영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는 20년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한국인들 사이에 안전자산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부동산 투자와 투기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대출을 끼고 부동산 투자를 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부동산 경매 시장 뿐 아니라, 아파트를 전세로 돌리고, 시세차익을 활용한 갭투자도 나타나고 있다. 공교롭게도 이런 부동산 투자는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 정부 들어서 부동산 투자 규제 뿐 아니라 대출 규제를 함께 하고 있는 또다른 이유가 된다.실수요자에게 우선권을 주고 투기 세력을 억제하느 이유가 여기에 있다. 우리가 쓰는 화폐 가치가 시간이 지나면 점차 떨어지는데 반해 부동산은 물가 상승률에 따라 올라간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부동산 매매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돈이 돈을 벌어들이는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한다.


이 책은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인지 살펴보고 있다. 저자는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입지라 말한다. 그건 부동산이 어떤 곳에 입지해 있느냐에 따라 수요과 공급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비선호 시설 가까이 있는 부동산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고, 지하철이나 교육시설과 같은 선호 시설 가까운 곳에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바로 대한민국 사함들의 심리와 일치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자는 한가지 이야기를 추가적으로 말하고 았으며, 장기적인 부동산 투자를 생각한다면 비선호 시설 가까운 곳에 투자 하는 것도 어느정도 괜찮아도 말한다. 그건 비선호 시설이 도심의 중심에서 외곽으로 이전할 수 있고, 그 자리에 새로운 건물이 들어올수도 있기 때문이다. 과거 강남 땅이 버려진 땅이었지만, 정부 정책에 따라서 공공 기관이 들어서고 , 명문 고등학교가 이전하면서 땅값 상승을 부채질 한 것처럼 부동산은 시대에 따라서, 부동산 정책에 따라 가격기 상승할 수 있고, 반대로 떨어질 수 있다. 그건 지금 현재 사시가 폐지되고, 외고와 자율고가 폐지되면서 부동산 가격에 큰 변화가 일어나는 이유였다.


역세권,좋은 교육 환경운 부동산 가격을 상승 시킨다. 또한 환경 프리미엄은 부동산 상승 요인중 하나이다. 한강을 끼고 , 전망이 좋은 있는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마곡지구 처럼 부동산 개발 소식이 들리게 되면, 사람들은 부동산 투자에 관심 가지게 되고, 기회를 엿보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부동산은 환경에 따라 투자 하기 좋은 곳과 부동산 투자 하기 나쁜 곳은 항상 바뀌며,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나 세상의 변화에 예의 주시해야 하는 건 변하지 않는다. 지금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부동산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이유, 하숙집이라는 이름이 사라지고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셰어 하우스가 급증하고 있는 원인을 파악하고, 부동산 실수요자들은 누구이며, 내가 사고자 하는 부동산의 입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즉 미래를 정확하게 내다보고 예측할 수 있는 사람이 부동산 투자에 성공을 거들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