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쌤의 3초 영문법 - 즐겁게 웃으며 하는 영어 공부
신혜영 지음 / 다연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가끔 요즘 아이들 영어책을 볼 때면 배가 아플 때가 있다. 영어 공부를 할 때 첫 걸음이 예전과 다른 책으로 공부하기 때문이다. 그림과 글이 있고,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어 공부를 도와주고 있다. 영문법, 영어 단어, 영어 문장, 그 하나 소홀히 하지 않는 책들이 서점에 다양하게 많이 있으며, 도서관에 가면 영어 동화책도 읽어볼 수 있다. 요즘은 아이들이 다양한 책을 많이 읽도록 도서관에서 수십권의 책을 빌려보고 반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도 달라지고 있다. 책을 읽는 문화, 영어가 우리 일상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대한민국으로 바뀌고 있다.


어릴 적 나는 영어공부를 중학교 1학년 때 시작했다. 요즘은 유치원부터 시작하는 경우도 있고, 조기교육을 시도하는 것에 비하면 상당히 늦은 편이다. 'I am a boy,I'am a girl' 로 시작하는 영어 교과서, 그 때 당시 도덕 선생님은 우리를 똥덩어리라 불렀다. 만약 지금 그렇게 불렀다면, 학부모님의 항의를 받았을텐데, 그 땐 선생님의 표현법이 독특했고, 반가웠다. 이 책이 낯설지 않았던 이유, 영어책을 똥의 기준으로 써내려가면서 이 책이 가지는 재미가 무엇인지 알 수 있으며, 영어 공부를 하는 건지, 국어 공부를 하는건지 구분할 수 없었다.


그게 이 책의 장점이다. 영어 문법에 있는 개념들은 어릴 적 배웠던 개념 그대로인데, 이 책은 국어적으로 해석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이 어려워 할 까봐 다양한 그림들을 추가해 놓고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초등학교 3학년 수준에 맞춰 설명하고 있으며, 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관사, 등등등 우리가 쓰는 영어 문법을 알기 쉽게, 그리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그것이 이 책의 장점이면서 , 반복해서 공부를 하더라도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아이들이 부모님 앞에서 영어 공부 해왔던 영어 공부방식에서 벗어나 아이들 스스로 적극적으로 영어 공부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