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월백만원 부업왕 - 스마트폰으로 제2의 월급 만드는 하루 10분 실천법
월재연부업왕 지음 / 진서원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읽었던 재테크 노하우 책들은 비현실적이고 바로 실행으로 옮기긴엔 제약이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은 그렇지 않다. 스마트폰 하나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앱을 설치해서 포인트, 기프트콘을 확보하는 방법이 소개되고 있다. 때로는 영어를 잘하면 네이버앱을 설치해 영어 번역에 도전할 수 있고, 그 댓가로 내이버 페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책을 좋아하고, 책을 구매한 적이 있어서, 예스24/알라딘/교보/반디/인터파크에서 주는 포인트 정책은 익히 알고 있으며, 재래시장과 가까운 곳에 살고 있어서 온누리 상품권 할인도 알고 있다.나머지 정책들은 이 책을 통해 짚어 나갈 수 있다.


아는만큼 보이고,보이는 것만큼 돈을 벌 수 있다. 이 책에서 나오는 온누리 상품권은 월 30만원으로 15000원의 혜택을 누리는 것이다. 여기서 명절이면 10퍼센트 할인으로 바뀌고 50만원으로 늘어나는데, 가족이 많으면 많을수록 혜택은 증가된다. 50만원으로 5만원의 이익을 얻는 것, 온누리 상품권은 재래시장 활성화 정책으로 정부가 만든 정책이며, 올해 설날 때 가까운 은행에서 50만원을 바꿔 온 기억이 났다.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하면 연 25만원을 절약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 매일 아침 저녁으로 걸어다니거나, 매일 1만보 이상을 걸어다니는 사람이라면 캐시워크,뉴발란스, 하나머니Go 앱을 설치해 부수적인 돈을 얻게 된다. 또한 스마트폰 디톡스를 실행으로 옮기는 이들에겐 방치앱이 있으며,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이 늘어나면 포인트도 증가한다. 매일 매일 2개 이상의 택배를 받거나 보내는 사람이라면 택배 파인더를 설치해 한달 2400원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그 포인트로 택배 할인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여성이라면 뷰티에 관심 가지게 된다. 책에는 다양한 뷰티앱 활용법이 소개되고 있으며, 파우더룸, 뷰티톡, 이니스프리,뷰티넷, 더페이스샵 앱을 설치해 자신이 원하는 이벤트나 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으며, 내가 원하는 화장품 정보도 추가로 얻게 된다. 또한 화장품 앱에서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되기 때문에 공짜로 화장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가지게 된다.이니스프리, 에뛰뜨, 에스쁘아, 아모레퍼시픽은 공병 1개당 포인트를 적립시켜 주기 때문에 자신이 쓰는 화장품 공병을 모으면 환경도 살리고, 돈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아파트 아이앱을 설치하면 한달 1만원을 벌 수 있으며, 수도세, 전기세 아끼는 방법이 책에 소개되고 있다.검침원이 직접 와서 검침하지 않고, 자가검침을 하면, 포인트를 얻게 된다.또한 일상 생활에서 수도를 적게 쓰는 법, 전기를 적게 쓰고, 난방비를 아끼는 법이 책에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 가지는 주부라면 바로 실천할 수 있다. 


아껴애 잘 산다. 요즘처럼 소비가 일상화된 세상에서 줄이고 또 줄이면, 남들보다 좀더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 책에는 짠순이, 짠돌이 절약법이 나와 있으며, 실제로 남편의 월급 대부분을 저축으로 돌리고, 생활비를 최소화하면서 살아가는 '절약지존'님의 일화가 소개되고 있다.그의 실천법을 따라하면 일상생활에서 절약할 수 있는 비법이 늘어나고, 저축할 수 있는 방법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