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알라딘 신간평가단 13기 마침표를 찍으며

 

 

따끈한 신간을 만날 수 있었고, 그 느낌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며 많이 배울 수 있던 시간이기도 했다. 12권의 책을 읽고 이제 마침표를 찍어야할 때. 12권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다섯 권을, 그리고 그 중에서 한 권을 또 다시 꼽아본다.

 

 


 

 

13기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맘대로 베스트5

 

1. 헌 책이 내게 말을 걸어왔다

 

 

 

 

 

 

 

 

 

 

 

 

 

 

 

헌책방을 좋아한다면, 책에 무언가 끄적이는 것을 좋아한다면 따뜻하게 다가 올 책이다. 개인적으로 헌책방에서 구매를 한다면, 새 책처럼 최대한 깨끗하고 메모한 흔적이 없는 책을 찾는다. 그러나 이곳에서 소개된 글들은 그렇지 않기에 더 빛을 발했다. 시대를 고민한 흔적이 특히나 마음을 울렸다.

 

2. 인생수업

 

 

 

 

 

 

 

 

 

 

 

 

 

 

법륜스님의 책이다. 일단 나는 친불파(?)로서 불교 관련 서적을 스스럼없이 잘 접하는 편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인생 지침서와 같은 책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스님들의 말씀은 그런 불편한 느낌없이 받아 들일 수 있는 힘이 있는 것 같다. 특히나 개인적 문제로 힘들었을 때, 위로가 되는 문구를 만나 더 좋았던 책이다.

 

3. 조르바를 춤추게 하는 글쓰기

 

 

 

 

 

 

 

 

 

 

 

 

 

 

 

글을 잘 쓰고 싶은 사람이라면, 글쓰기에 관한 책은 가리지 않고 읽어보는 것 같다. 그 중 나도 그런 사람 중 하나이다. 이 책이 좋았던 것은 기술적인 글쓰기보다, 글을 쓴다는 것에대한 정신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기 때문이다.

 

4.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이 책이 가장 좋았던 이유는 '대리만족'에 있다. 큼지막한 사진과 책의 스케일은 간접경험을 극대화 시켜주었다. '나도 가보고 싶다'는 로망을 심어준 책.

 

5. 남자를 위하여

 

 

 

 

 

 

 

 

 

 

 

 

 

호불호가 많이 갈렸을 '남자를 위하여' 심리 서적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굉장히 흥미로운 책이었다. 단순히 남자에 국한 된 것이 아니라, 책에 소개된 남자들의 모습에서 내 모습도 들여다 볼 수 있었다. 그런 점에서 심리를 다룬 책은 항상 흥미롭다. 

 

내맘대로 베스트 5 중에 단 한권만을 고른다면?

 

 

 

 

 

 

 

 

 

 

 

 

 

 

12권 모두 좋았다. 12개의 세상을 만났고, 12개의 감상을 쓸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을 고른 이유는 지극히 개인적이다. 힘들 때 연고가 되어준 책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여기저기 많은 이들에게 권하기도 했다. 나부터도 이렇게 '인생'이 책 제목부터 들어가서 '이렇게 살아야한다'라는 내용의 책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때로는 예기치 못한 순간에, 마음의 위로를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내겐 그러한 순간이 인생수업을 읽을 때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