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올 해의 을 잡고, 에세이의 을 잡고

 

 

아아, 벌써 12월이다. 마지막 남은 달력 한 장에 마음이 조급해진다. 올 해 하고 싶은 일이 더 많은데, 해야할 일이 더 많은데. 아쉽기만 하다. 올 해 세웠던 계획 중에는 좋은 책을 많이 읽는 것도 있었다. 올 해의 끝을 붙잡고, 책 한 권이라도 더 읽겠다는 마음으로 새로 나온 책을 살펴보았다. 그 중 나의 관심을 사로잡은 책 들을 소개해본다.

 

 

 


 

 

 

 

 

1. 나는 오늘도 1 : 사랑한다

미셸 퓌에슈

 

 

내 눈을 단박에 사로 잡은 이 책! '나는 오늘도'라는 시리즈로 9권이 나와있다고 한다. 나는 경제적인 책을 좋아한다. 짧은 글귀라도 더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줄 수 있는 그런 책. 구구절절 많은 형용사와 지식을 동원하여 설명하는 것 보다, 짧더라도 간결하지만 핵심을 담은 문장들. 이 책을 미리보니 그런 책인 것 같다. 독특한 일러스트가 함께 실려있어서 시각적인 즐거움도 물론이다. 기회가 되면 9권 모두 읽어보아야겠다.

 

 

 

 

2. 포트레이트 인 재즈

무라카미 하루키

 

 

예전에 페이퍼에서 언급한 적이 있는 것 같다. 일본 소설은 도통 무슨 말을 하는 건지 알 수 없어서 내 취향과 거리가 멀다고. 하지만 웹서핑을 하다보니 나와 같은 취향의 사람들도 일본 작가들이 쓴 에세이 만큼은 재밌게 읽는다는 반전의 후기를 봤다. 그 뒤로 일본 에세이에 꾸준히 관심을 두고 있다. 예쁜 책 표지를 보고 마우스를 옮겼는데,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이라니, 게다가 음악 이야기라니! 내 관심 바구니에 담길만 하다.

 

 

 

 

3. 20세기 라디오 키드

김훈종, 이승훈, 이재익

 

 

라디오, 이 단어만큼 요즘의 나를 잘 설명해주는 단어는 없다. 지역 공동체 라디오에서 인턴으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루 종일 라디오를 접하고, 라디오를 하고, 라디오를 만들고...모든 나의 업무는 라디오에서 라디오로 끝난다. 닉네임처럼 나는 PD 지망생인데, 사실 라디오보다는 TV 방송에 더 관심이 많다. 하지만 인턴을 하면서 라디오의 매력에 대해 하나 둘 알게 되고 있는 것 같다. 그 연장선에서 이 책, 읽고 싶다!

 

 

 

4. 인생의 목적어

정철

 

 

사실 '인생'이 들어간 책 제목은 기피하게 된다. '어떻게 살아라!'라고 가르친다는 느낌을 받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왠지 모르게 클릭을 하고 싶었다. 알고보니, 많은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생의 목적을 통계내어서 카피라이터인 저자가 그에 대해 글을 쓴 것이다. 목차를 보니 정말 다양한 가치들이 줄을 서고 있었다. 1위가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몇 위인지...살펴보다보니 이 책이 더 궁금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