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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팔려서 답답할 때 읽는 판매의 기술 - 상황을 뒤집는 기발한 마케팅 이야기
가와카미 데쓰야 지음, 장재희 옮김 / 비즈니스랩 / 2022년 6월
평점 :
제품이나 상품의 질에는 자신이 있는데 안 팔리는 걱정을 했거나 하고 있는가?
나보다 못한 제품들이 시기(?)를 잘 만나 팔리고 나는 정작 그만한 실적을 못내고 있다면
이것이 전적으로 시기만의 문제일까?
시기를 바꾸는 것은 어려우니 다른 뭔가를 할만한 것은 없을까?
'안팔려서 답답할 때 읽는 판매의 기술'에서는 다양한 사례들을 들어
독자가 스스로 자신의 제품에 대해 마케팅을 하도록 도와준다.
자신의 제품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당연히 자신이니 자신이 찾아야 한다.
제품도 다양하고 구매자도 다양하기에 단 하나의 판매 왕전략이 있을 수 없다.
그렇다면?
가급적 많은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이를 내 제품에 적용하려고 고민하는 노력이 중요하다 하겠다.
여기서는 무려 7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제시한다.
모두 어느 부분에서는 성공했던 또는 성공하는 전략이다.
이것이 나에게 맞을지 아닐지는 조금 다른 문제이긴 하지만,
창조적, 창의적으로 적용해서 나만의 비법을 만들어나가는 능력을 발휘해야한다.
저자는 이러한 과정을 판매에 열정이 있다면 '즐거움'이라 한다.
판매하려는 열정과 즐거움. 이것이 결국 팔리게 만들고야마는 '만능키'인 듯하다.
내가 절박하게 팔 물건이 없거나 있더라도 그리 많은 고민을 하지 않았다면
그냥 어디의 성공사례등으로 쉽게 넘길만한 이야기들로 보일 수도 있다.
특히나 일본서들이 심도있는 통계나 분석보다는 항목을 나열하는 책들이 많은데
이 책도 그런 부분에서는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하지만 마케팅이라는 부분에서 브레인스토밍이라는 측면으로 접근하면
일단 많은 생각을 해내는 것이 중요하다.
막혔다고 그냥 고민만하는 것보다는 된다 안된다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가급적 많은 상상을 하는 것!
이책은 마치 예전 삽화 도안 책처럼 수많은 그림들이 있는 책같이 판매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이다.
비록 삽화 도안 책에서 내가 필요한 딱 맞는 그림은 발견 못하더라도
비슷한 그림을 따라 그리다보면 나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듯이
이책도 익혀서 나만의 마케팅 방법을 찾도록 도와준다.
말그래도 답답할때 기발한 생각을 꺼내들기위한 책.
짤은 글들의 모음이라ㅏ 잠깐잠깐 시간날때 보기에도 괜찮다.
걱정하는 시간에 내 제품에 대한 고민을 더 해보는 것은 어떨까?
'안 팔려서 답답할 때 읽는 판매의 기술'에나온 방법들만 적용한다고 생각해도 적잖은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이런 노력에서 나만의 방식이 분명히 샘솟아 날 것이다.